미국에서 공부하고 있는 대학생 임(20세, 여)씨는 올 여름 방학을 이용해 한국에서 눈 성형과 코 성형을 할 계획이다. 한국에서 굳이 받으려는 이유는 비용적인 부분도 있지만 무엇보다 동양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눈과 코 모양을 잘 알고 특히나 한국의 미용성형기술은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을 만큼 뛰어나다는 것이 유학생들 사이에서 한국에서 성형 받는 것이 인기인 이유다.



임 씨는 미국에서 서양인들의 오뚝한 코 모양을 보고 높은 코로 성형하길 원하지만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코 모양에 대해 설명을 듣고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눈, 코 성형을 할 때 잘못된 점이 무조건 크고 높은 모양을 선호한다는 것이다.



아이템성형외과 이준우 원장은 "눈, 코 성형이 많이 보편화 되었지만 아직까지도 무조건 크고 높은 코 모양을 선호하는 경향이 큰데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와 본인의 원래 이미지를 보다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게 성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병원선택에 있어 신중할 필요가 있는데 의료진이 눈코성형에 대해 임상사례가 풍부한지, 또 성형 전문의 여부를 따져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실제로 예전에는 무조건 큰 눈과 높은 코 모양을 선호했다면 최근 들어 자연스러운 이목구비를 선호하는 것으로 유행이 바뀌고 있다.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가장 중요시 하는 것인데 성형수술이라고 해서 `페이스오프` 식의 완전히 딴 얼굴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개성을 살려 더욱 매력적인 얼굴을 만드는 것이 성형수술의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다.



친구 혹은 연예인이 어디 병원에서 성형수술을 했는데 잘 되었다고 해서 본인도 똑같이 해당되는 것이 아니듯, 성형수술 전 예전에는 연예인 누구누구의 사진을 들고 와 이런 모양으로 성형수술을 해달라고 하는 사례가 많았지만 요즘에는 많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눈, 코 성형은 가장 보편화된 성형수술의 일부지만 그만큼 가장 얼굴의 이미지 변화에 크게 영향을 주는 만큼 병원선택이 중요하다.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과 종류의 성형수술을 결정하고 부작용에 대해서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재수술을 막고 성공적인 성형을 위한 올바른 방법이 될 것이다.


박솔리기자 solri@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의정부고 졸업사진 박근혜 패러디 `논란`··일베 "대통령 모욕죄 고소"
ㆍ김소현vs태연, 男心 홀리는 `청순 외모+매끈 몸매` 승자는?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수원 실종 `女대생 평택-男용의자 원주`서 숨진 채 발견 "점점 더 미스터리"
ㆍ유현상 아내 `최윤희` VS 정형돈 아내 `한유라`…동안 미모 `대박!`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