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 생활권으로 주목받는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에서 포스코건설이 이달 중 ‘미사강변 더샵 센트럴포레’ 아파트를 분양한다.

미사강변도시는 강남생활권 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는 신도시급 택지개발지구다. 행정구역상 경기 하남시에 속하지만 서울 강동구와 맞닿아 있어 서울 생활권에 속한다는 평가다. 최근 강남권 재건축 단지의 이주가 시작되면서 이들 수요를 흡수할 지역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삼성역과 직선거리가 약 12㎞에 불과해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다. 서울 강동구 상일동과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맞닿아 있는 서울 생활권 입지라는 점에서 인기가 높은 곳이다. 한강을 끼고 있어 경기 성남 판교신도시보다도 친환경적인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복합쇼핑몰 유니온스퀘어 조성 등 주변에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이미 조성된 강동첨단업무단지를 비롯해 인근에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등의 개발도 예정돼 있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을 통해 서울 전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20분 내에 강남 접근이 가능하며, 잠실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다. 지하철 5호선 지하철이 연장되면서 2018년에는 강일역(예정)과 미사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향후 교통여건이 더 나아질 전망이다.

지하 2층~지상 29층, 5개 동 규모다. 총 487가구 규모로 조성할 예정이다. 서울 강동지역으로 이동이 가장 쉬운 미사강변도시 A23블록에 조성돼 서울 생활권에 속한다. 단지 바로 앞에는 근린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인근에는 미사리조정경기장, 이마트 하남점 등이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 2016년에는 대형마트, 대형아울렛, 최첨단 멀티플렉스 등으로 구성되는 신세계 하남유니온스퀘어가 완공될 예정이다.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고 초등학교를 통학할 수 있다.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중·고등학교가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단지 주변으로는 삼성엔지니어링이 입주해 있는 강동첨단업무단지, 하남지식산업센터 ITECO가 있다. 인근에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도 개발될 예정이어서 풍부한 배후 수요도 보유하고 있다.

미사강변도시에서 대형건설사의 브랜드로는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물량이다. 2009년 개발에 들어간 미사강변도시는 작년부터 입주가 이뤄지고 있다. 향후 분양할 단지가 많이 남아 있지 않아 남아 있는 분양 물량에 대한 기대가 어느 때보다 높다.

작년에 포스코건설이 분양했던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의 경우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다. 모델하우스는 이달 중 경기 하남시 덕풍동 735(이마트 하남점 옆)에 마련할 예정이다. 1833-7723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