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츠코레일 / 사진=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캡쳐
레츠코레일 / 사진=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캡쳐
레츠코레일

코레일이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여행 기획상품을 선보인다.

코레일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명품철도관광으로 주목받는 5대 관광벨트 열차의 주중 수요를 높이기 위해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최대 30% 할인된 기획상품을 8월 한 달간 운영한다.

5대 철도관광벨트 열차는 중부내륙벨트의 'O·V-트레인', 남도해양벨트의 'S-트레인', 평화생명벨트의 'DMZ-트레인', 강원청정벨트의 '정선아리랑열차', 서해골드벨트의 '서해금빛열차' 등이다.

가족 단위 피서객을 위해 중부내륙순환열차 'O-트레인'과 남도해양열차 'S-트레인'의 가족석을 25% 할인해주는 행사도 8월 한 달간 진행한다.

4인 좌석을 3인 가격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기차여행 후기를 '대한민국 기차여행' 밴드나 '기차여행' 앱에 등록하면 우수작을 선정해 관광열차 시승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벌인다.

25세 이하 젊은이들이 7일간 자유롭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는 철도 자유여행 티켓인 '내일로'의 이용대상 범위를 올해에 한해 만 28세로 확대한다.

지난해 '내일로' 이용객이 연간 97만명에 달하는 등 기차여행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어, 이번 확대 운영으로 더욱 많은 젊은이가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아울러 코레일은 자유여행 추세에 맞춰 관광열차를 타고 떠나는 올여름 대표 피서지 6곳을 선정했다.

분천역 여름 산타마을(O-트레인)과 낙동비경 트레킹(V-트레인), 여수 바다(S-트레인), 한탄강 래프팅((DMZ-트레인), 동강 래프팅(정선아리랑열차), 대천해수욕장(서래금빛열차) 등 산과 계곡, 강, 바다 등 관광열차가 운행하는 각 지역의 대표 관광지를 엄선했다.

기차여행 상품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와 전국 20개역에 있는 여행센터에서 문의 또는 구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