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현대차 그룹 2분기 영업이익 감소 예상…내 투자자금 수익률 높이는 방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경제를 이끌어온 전차(전자·자동차)군단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가 2분기에도 실적부진에서 탈출하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됐다.

    주력제품의 해외판매가 기대만큼 받쳐주지 못하는 데다 엔화와 유로화 약세 등의 불리한 환율조건에 미국, 중국, 일본 등의 경쟁업체들이 파상공세를 펼치면서 안팎에서 입지가 좁아지고 있다. 관련업계와 증권가의 분석을 종합하면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당초 전망치를 밑돌 것으로 예상됐다. 삼성은 삼성전자는 물론이고 SDI, 전기, 중공업 등의 그룹 계열사 실적도 실적 하회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현대차그룹도 현대차와 기아차, 현대모비스 등 현대차 3인방의 실적이 기대에 못미칠 것으로 전망됐다.
    삼성, 현대차 그룹 2분기 영업이익 감소 예상…내 투자자금 수익률 높이는 방법?
    현대차그룹의 경우 완성차의 실적부진으로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등 현대차그룹 부품계열사들의 실적전망도 줄줄이 하향조정됐다. 현대ㆍ기아차는 3분기부터 신차를 대거 출시하며 반등을 노린다는 구상이지만 단기간 회복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됐다. 박영호 대우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총수요 성장세 회복과 현대기아차의 신차 비중 상승을 감안할 때 하반기에는 실적이 회복되겠지만 이머징 마켓 침체와 중국 성장 둔화 영향으로 본격적인 회복시점이 당초 예상보다 지연 중이며 회복 강도도 기대에 못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태광산업, HRS, 에코플라스틱, 한국단자, SJM홀딩스, 제이엠아이, NAVER, 진흥기업, 고려신용정보, 이화산업, 태양, 청담러닝, 티이씨앤코, 씨아이테크, 성우테크론, 삼성테크윈, 경동나비엔, 한국큐빅, 케이엘티, KGP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

    ADVERTISEMENT

    1. 1

      유엔 안보리, 오는 12일 우크라 관련 긴급회의 개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다음 주 긴급회의를 열고 우크라이나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10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우크라이나가 요청했으며 프랑스와 라트비아, 덴마크, 그리스, 라이베리아, 영국 등이...

    2. 2

      러닝 열풍에 잘나가더니…'3750원→1174원' 주가 폭락 '패닉'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코스닥 상장사 조이웍스앤코(옛 오하임앤컴퍼니)가 상장 후 최저가까지 추락했다. 본업인 가구업이 부진한 가운데 대표의 하청업체 직원 폭행 논란으로 러닝화 브랜드 호카(HOKA) 유통 사업까지 좌절되면서다. 주...

    3. 3

      BoA "트럼프, 물가 낮추기→경기민감주 베팅"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12월 고용이 엇갈리게 나온 후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고용 증가는 예상보다 적었지만, 실업률은 예상보다 더 낮아졌죠. 미 중앙은행(Fed)은 1월 말 금리를 동결할 가능성이 커졌지만, 투자자들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