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엔 안보리, 오는 12일 우크라 관련 긴급회의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엔 안보리회의. /사진=연합뉴스
    유엔 안보리회의. /사진=연합뉴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다음 주 긴급회의를 열고 우크라이나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10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우크라이나가 요청했으며 프랑스와 라트비아, 덴마크, 그리스, 라이베리아, 영국 등이 지지했다. 회의는 오는 12일 오후 3시(한국시간 13일 오전 5시)에 열린다.

    안드리 멜니크 유엔 주재 우크라이나 대사는 안보리에 보낸 서한에서 "러시아 연방은 민간인에 대한 테러를 통해 전쟁범죄와 반인도 범죄의 끔찍한 새로운 수준에 도달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러시아 연방 정권은 소위 '오레슈니크'라 불리는 중거리 탄도미사일을 리비우 지역에 사용했다고 공식적으로 주장하고 있다"며 "이러한 공격은 유럽 대륙의 안보에 대한 중대하고 전례 없는 위협"이라고 말했다.

    앞서 전날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수도인 키이우와 리비우 등에 오레슈니크를 발사해 최소 4명이 숨지고 19명이 부상을 당했다.

    비탈리 클리치코 키이우 시장은 러시아의 공습으로 인해 영하의 기온 속에서 주택 절반이 난방 없이 방치됐다고 말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너무 일찍 팔지 말아라"…삼전·하이닉스 주가 '파격 전망' [종목+]

      글로벌 투자은행(IB) 맥쿼리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너무 일찍 팔지 말라"고 조언했다. 메모리 슈퍼사이클이 2027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면서다. 삼성전자에는 목표주가 24만원, SK하이닉스에는 112만원...

    2. 2

      상설특검, '쿠팡 수사 외압 의혹' 김동희 검사 첫 피의자 조사

      안권섭 상설특별검사팀이 쿠팡 퇴직금 미지급 사건을 불기소 처분하라고 외압을 행사했다는 의혹을 받는 김동희 부산고검 검사(당시 부천지청 차장검사)를 7일 처음으로 소환했다.법조계에 따르면 특검팀은 이날 오전 직권남용,...

    3. 3

      당정 "방산·K컬처 육성 방안 마련…국내주식 장기투자 촉진안도"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새해에 방위산업과 K-컬처 등을 신(新)성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국내 주식 장기투자를 촉진할 구체적인 방안을 정부의 경제성장전략에 담기로 했다.한정애 정책위의장은 7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