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산 풍기 EG더원④평면]중형 못지 않은 전용 72㎡, 거실폭만 6.1m 달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저작권 특화상품인 광폭거실, 선반형 실외기실 등 도입
    전용 72㎡A형, 중형 못지 않은 공간감
    전용 72㎡B형, 3베이·타워형…전용 84㎡,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자재 사용
    아산 풍기 EG더원 전용 72㎡A형 주방
    아산 풍기 EG더원 전용 72㎡A형 주방
    [ 아산=김하나 기자 ]'아산 풍기 EG더원’은 중소형 중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13개동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72㎡A 757가구, 72㎡B 262가구, 84㎡ 101가구 등 1120가구로 구성된다. 전용 72㎡가 전체의 91%를 차지하고, 판상형 평면이 76%를 차지한다. 정남향이 전체의 50%를 넘고 나머지 가구들도 남향 위주로 향했다.

    단지 내부의 공통적인 특징은 EG더원만의 저작권 특화상품인 광폭거실, 선반형 실외기실가 도입된다. 최대 6.1m(전용 72㎡ 기준)까지 확장 가능한 광폭거실은 뛰어난 개방감과 한 단계 높은 체감면적의 평면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기둥이 없도록 설계됐기 때문이 이처럼 넓은 거실이 가능하다.

    선반형 실외기실 설치를 통해 불필요한 공간을 없애고 수납공간은 강화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무난간입면분할시스템 창호도 도입된다. 일반 아파트에 설치되는 난간대가 없다. 일조권이 최대화되고, 탁트인 조망을 확보할 수 있다. 추락이나 끼일 염려가 없는 안전한 창호다.
    아산 풍기 EG더원 전용 72㎡B형 거실
    아산 풍기 EG더원 전용 72㎡B형 거실
    모델하우스에는 3가지 타입이 모두 전시됐다. 전용 72㎡A형은 전면에 방이 2개 배치되고 넓은 거실을 갖추고 있다. 6.1m에 달하는 광폭거실은 주변에서 인기 있는 A아파트의 전용 84㎡의 폭보다도 넓다. 주방과 식사공간도 넓게 빠진 편이다.

    광폭 설계는 현관과 방에도 적용된다. 현관은 2m로 넓게 조성된다. 방의 폭은 3.3m 정도다. 소형 아파트의 폭이 3m가 안되는 경우가 있는 반면, 기본적으로 3m 이상의 공간이 나온다는 설명이다. 발코니를 확장하게 되면 자녀방에 붙박이장이 설치된다.

    안방에는 드레스룸과 파우더 공간이 마련된다. 창이 있어 환기가 가능하다. 주방은 주분의 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설계다. 북유럽스타일의 인테리어로 여유가 있는 수납장이 눈에 띈다. 한쪽면으로는 팬트리(식료품 저장창고)가 있다. 김치냉장고를 넣을 수 있는 다용도실도 있다.

    전용 72㎡B형은 타워형이지만 방, 거실, 방이 전면에 빠진 3베이 형태다. 안방에는 'ㄱ'자형 드레스룸이 설치된다. 나머지 전면의 방에는 창이 2개 있어 환기와 통풍이 유리할 전망이다.주방에는 확장시 아일랜드 식탁과 팬트리가 설치된다. 팬트리는 A형보다 다소 넓게 조성된다.
    아산 풍기 EG더원 전용 84㎡형 주방
    아산 풍기 EG더원 전용 84㎡형 주방
    전용 84㎡형은 단지의 동측에 집중적으로 배치된다. 이마트를 중심으로 상업지구에 닿기 좋은 위치에 있다. 앞으로는 탁트인 조망을 즐길 수 있다. 단지에서 가장 넓은 평면인만큼 고급 자재들과 최신 평면들이 도입됐다.

    욕실은 대면형 세면대가 있고 욕조가 있다. 욕조에 붙어 있는 샤워시설은 물이 튀지 않도록 유리칸막이가 설치됐다. 주방에는 아일랜드 식탁과 장식장이 자리잡고 있다. 6인용 식탁이 설치되도 될 정도로 공간이 넓은 편이다. 팬트리가 한 편에 있다. 다용도실에는 입식세탁볼과 김치냉장고를 선택적으로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안방의 욕실은 세면대를 기준으로 화장실과 새워공간이 분리되어 있다. 호텔과 같은 인테리어가 도입됐다. 샤워부스에는 창이 달려 있어 자연환기가 가능하다. 파우더공간과 드레스룸도 있다.

    분양 관계자는 "소형과 중형 사이의 전용 72㎡의 특화 틈새면적은 기존 전용 84㎡에 비교해보면 평면이나 구조가 비슷한 반면 분양가는 저렴하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중형아파트에 거주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했다.

    아산 풍기 EG더원의 모델하우스는 충남 아산시 풍기동 241의 5번지에 마련된다. (041)531-6610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억 올릴게요" 집주인 변심에 '멘붕'…반전 벌어진 동네

      서울 전역과 경기 12곳을 규제지역으로 묶은 ‘10·15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이 시행된 뒤 규제에서 비켜난 경기 구리, 화성(동탄) 등에서 아파트값이 뛰는 풍선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이들 지역에서 집주인이 1억원 이상 호가를 높이는 사례도 나온다. 갑작스레 집값이 뛰자 매수 희망자의 자금 부담이 커져 거래가 원활히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고 중개업자들은 설명한다.○ 집값 뛰는 동탄·구리1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10월 넷째주(21~27일) 구리와 화성, 남양주 아파트값은 1주일 전보다 상승폭을 확대했다. 구리는 9월 셋째주 0.10% 오른 데 이어 넷째주에도 0.18% 뛰었다. 남양주는 0.06%에서 0.08%로, 화성은 0.00%에서 0.13%로 상승폭을 키웠다. 화성은 9월만 해도 집값이 줄곧 하락세를 보였으나 대책 발표 후 상승 전환했다. 역시 규제에서 비켜난 안양 만안구(0.30%→ 0.37%), 수원 권선구(0.04%→0.08%), 부천 원미구(0.02%→0.05%) 등도 오름폭을 키웠다. 9월 셋째주 0.04% 하락한 경기 광주는 넷째주 0.14% 상승 전환했다. 대책 시행으로 풍선 효과가 우려된 지역의 아파트값 상승이 현실화한 것이다. 단지마다 신고가 거래도 잇따랐다. 구리시 수택동 한인아파트 전용면적 59㎡는 4억5500만원에 매매돼 과거 최고가를 경신했다. 화성시 산척동 ‘동탄호수공원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전용 84㎡)는 지난달 중순 6억1000만원에 거래돼 신고가를 기록했다. 광명시 광명동 ‘광명푸르지오포레나’(전용 59㎡)는 같은 달 9억4000만원에 손바뀜했다. 최근 수도권 비규제지역 매수자는 대부분 ‘갭투자’(전세 끼고 매매) 수요인 것으로 알려졌다. 규제지역에서는 갭투자가 불가능

    2. 2

      보유세 올리면 집값 떨어질까요? | 백家사전

      세금은 유력한 다음 부동산 대책 후보입니다. 10·15 부동산 대책에서 정부가 세제 개편을 언급했고, 이후 정부 고위 관료들과 국회에서 보유세 강화 발언을 하며 여론을 살피고 있지요.하지만 보유세 인상은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예상치 못한 파장을 가져올 수 있고, 세수를 재원으로 쓰는 지방자치단체들의 이해관계도 얽혀 있으며, 보유세 인상이 집값을 안정시키지 못한다는 회의론도 있지요. 오늘은 정부가 보유세를 쉽게 인상하기 어려운 이유 3가지를 짚어봅니다.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3. 3

      트와이스 모모, 43억 현금으로 신흥부촌에 집 샀다 [집코노미-핫!부동산]

      그룹 트와이스 멤버 모모가 신흥 부촌으로 떠오르고 있는 경기도 아치울마을의 한 고급 주택을 약 43억원 전액 현금으로 매입한 것으로 확인됐다.법원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일본 국적인 모모는 경기도 구리시 아천동 소재 고급빌라 아르카디아 시그니처 221㎡(이하 전용면적)을 지난 23일 42억7000만원에 매수하는 계약을 맺었다.계약 당일 잔금까지 치렀으며, 소유권이전등기까지 마쳤다. 별도의 근저당권이 설정되어 있지 않아 전액 현금으로 대금을 납부한 것으로 추정된다.모모가 매입한 아르카디아 시그니처는 지난 2023년 5월 준공된 지하 2층~지상 4층 규모 전원주택형 고급 빌라다. 일반 6가구, 펜트하우스 2가구로 구성됐으며, 아치울마을 내에서 최초로 단독 진입로를 보유하는 등 보안이 철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모모가 분양받은 아르카디아 시그니처의 내추럴 테라스 타입은 방 3개, 서재 1개, 욕실 3개를 갖추고 있고 개인 정원이 마련돼 있다. 한강뷰와 아차산뷰를 동시에 누릴 수 있으며, 빌라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피트니스룸, 프라이빗 모임 공간 등이 갖춰져 있다.철저한 보안 덕에 해당 빌라는 유명 인사들이 선호하고 있다. 배우 한소희가 지난해 8월 203㎡ 듀플렉스 펜트하우스를 52억4000만원에 분양받아 화제가 됐다. 대출 금액은 약 10억원가량이었다. 그룹 애프터스쿨 출신인 배우 나나도 올해 3월 221㎡를 약 27억원을 대출받아 42억원에 매입했다.아르카디아 시그니처가 위치한 아치울마을은 소설가 고(故) 박완서, 화가 이성자, 판화가 최지숙 등 예술인들이 거주해 '예술인 마을'이라 불리기도 한다. 배우 현빈·손예진 부부, 가수 박진영 등도 아치울마을에 거주하는 것으로 전해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