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생활권 중소형 아파트에 투자자 대거 몰려…가격경쟁력 뛰어나 조기마감 예상



천정부지로 치솟는 전세대란이 주택구매로 자연스레 이어지면서 수도권 입지가 좋은 아파트를 계약하려는 인파가 크게 늘고 있다는 소식이다.



실제 올 1분기 서민 대상 정책 주택담보대출 상품인 ‘내 집 마련 디딤돌 대출’ 실적이 크게 는 것만 봐도 상황을 짐작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내 집 마련 디딤돌 대출액은 1분기에 총 2조335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조6966억 원)에 비해 19.8% 늘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주거여건이 뛰어나고 교통, 교육, 배후수요가 탄탄한 곳에 자리잡은 아파트가 실수요자와 투자자들로 연일 북적대고 있다. 수원 영통생활권 서천지구 마지막 신규 아파트 ‘영통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역시 프리미엄 요건을 완비하고 인기몰이 중이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 356-5번지 일원에서 분양하는 ‘영통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수원의 강남으로 불리는 영통생활권에다 인근 단지에 비해 가격경쟁력이 뛰어나고 미래가치가 높아 조기마감이 유력하다는 평가다.



무엇보다 선호도 높은 중소형 4베이 판상형 구조로 특화시킨 것은 물론 현재 계약금 2회 분납 등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추는 혜택으로 잔여세대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통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2층, 지상 20~25층 7개동 총 640세대로 △전용면적 59㎡ 457가구 △전용면적 73㎡ 183가구로 구성됐다. 기준층 기준 3.3㎡당 1,100만원대로 가격경쟁력이 뛰어나다.



특히 삼성전자 첨단기술연구소, 삼성전기 수원사업장, 삼성전자 로지텍 등 삼성디지털시티가 영통구 일대에 위치하고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또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등 삼성 및 관련 중소기업이 다수 포진해 있어 직주근접 주거지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영통역 도보 8분, 망포역 도보 10분 거리로 영통역 이용 시 용인 10분, 분당 30분, 강남 50분대 도착 가능하다. 분당선이 2013년 11월 연장 개통되면서 강남권과 수원 접근성이 개선되었으며, 수인선이 연장 개통되면 분당선과 직결되어 인천과 안산으로의 이동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광역버스 정류장이 있어 강남과 잠실, 서울역 등으로 이동이 쉽고, KTX 수원역,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수인선은 2017년 개통예정으로 공사 중이다.



수원 영통 중심상업지구와 도보 약 8분 거리에 위치해있어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홈플러스 영통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쇼핑 플라자, 수원 프리미엄 아울렛 등과 가깝고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아주대학교 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서천초(혁신학교), 서천중(혁신학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서천고교와 영통생활권의 학원가도 근거리에 있다. 경기도 일대의 혁신학교는 배정 가능한 학군의 아파트가 그렇지 못한 아파트보다 가격대가 높게 형성되어 있는 점도 눈 여겨 봐야 한다.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로 단지 3면이 소공원과 완충녹지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현관창고, 주방펜트리 등을 제공해 중대형 못지않은 수납공간 제공으로 주거편의성을 높였고, 판상형 구조로 환기와 채광 역시 뛰어나다.



분양 관계자는 “전세대란이 내집마련 수요로 이동하면서 교통 교육여건이 좋은 영통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수요자와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면서 “뛰어난 가격경쟁력에다 향후 삼성 배후수요에 따른 프리미엄 가치도 높아 이달 안 마감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영통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모델하우스 방문 전 사전예약을 하면 빠르고 자세한 상담을 지원하고, 전화 문의는 입주는 1661-1645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입주는 2017년 상반기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연애의 맛` 강예원 D컵 볼륨이 콤플렉스라고?… 오지호 반응은?
ㆍ허지웅 썰전 하차, sns글 보니 `보기 싫은 사람` 누구?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장동민 한밤 보도 반박 `3시간vs30초` 진실 공방… 옹달샘 기자회견 진정성은?
ㆍ나비컴백, 터질듯한 D컵 볼륨이 자연산? 해명 들어보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