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의 첼시가 판정 불이익을 당하고 있다는 취지의 음모론을 제기,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첼시는 19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에 게재한 `페널티킥 수수께끼`에서 페널티킥이 첼시에만 인색한 것 같다는 견해를 밝힌 것.







상대팀의 페널티지역 반칙이 명백하지만 페널티킥이 선언되지 않는 때가 잦았다는 게 주장의 골자로



시즌별 기록이나 프리미어리그가 아닌 다른 대회의 출전 기록을 볼 때 페널티킥이 저조하다는 결과도 소개했다.



첼시는 2009-2010시즌 12차례, 2010-2011시즌 8차례, 2011-2012시즌 5차례, 2012-2013시즌 11차례, 지난 시즌 7차례 페널티킥을 얻었다.



하지만 첼시는 28라운드가 진행된 현재 페널티킥을 2차례 얻는 데 그쳤고 최근 페널티킥도 4개월여 전인 지난해 11월에 나왔다는 것.



첼시는 "역사적으로 볼 때 올 시즌 페널티킥은 비정상적으로 적다"고 강조하면서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 조별리그부터 16강전까지 8경기에서 페널티킥을 4차례 얻었다는 사실도 따로 부각시켰다.



이에대해 스포츠 전문채널 ESPN은 "국내 심판이 다른 잣대를 들이댄다고 주장하고 싶은 것"이라고 해석했다.



조제 모리뉴 첼시 감독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판정을 원색적으로 비난해 심판들에게 미운털이 박힌 것은 사실로 보인다.



모리뉴 감독은 작년 1월 사우샘프턴과의 대결이 끝난 뒤 "심판들이 첼시를 해치는 캠페인을 한다"고 말해 거액 벌금을 물기도 했다.



모리뉴 감독의 입을 떠나 구단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제기된 음모론이 올 시즌 첼시의 행보에 어떤 변수로 작용할지 궁금하다.


양승현기자 yanghas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정희 딸 서동주 "엄마 말이 사실"vs서세원 측근 "얼굴에 침 뱉기"
ㆍ로또 2등당첨 한지은, 누워도 살아있는 D컵 볼륨 sns 공개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장동민 나비 열애설 부인, 과거 발언 새삼 관심집중 "가상 결혼생활 하고파"
ㆍ`라디오스타` 강예원, 여군 때는 몰랐던 아찔 `19禁` 몸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