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작아지는 습관으로 작은 얼굴 만들기
[라이프팀] 인기 있는 연예인들은 공통적으로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가지고 있다. 또렷한 이목구비뿐 아니라 날렵한 V라인과 작은 얼굴은 많은 이들의 선망의 대상이 된다.

사람의 얼굴과 목 주변은 약 120개의 근육으로 이뤄져 있는데 쓸수록 발달하고 사용하지 않으면 퇴화한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의 변형이 오면서 얼굴형이 각지고 커진다.

얼굴선이 고르고 작은 얼굴은 신체 비율을 살려줄 뿐 아니라 이미지를 좌우한다. 반면 도드라진 광대와 각지고 골격이 큰 얼굴을 가졌다면 인상이 강하고 노안으로 보일 수 있다.

그렇다면 연예인처럼 작고 예쁜 V라인형의 얼굴을 가지고 싶다면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 소두 미인으로 거듭나려면 평소에 얼굴 작아지는 습관을 실천해야 한다.

먼저 자극적이고 지나치게 딱딱한 음식은 턱의 저작근을 발달시켜 사각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얼굴의 붓기를 빼주고 매끄러운 얼굴선을 만들어주는 칼륨 성분과 비타민A, 비타민C가 들어있는 시금치, 당근, 무 등의 음식을 섭취한다.

음식물을 한쪽으로만 씹는 경우엔 한쪽 근육만 발달되어 안면비대칭을 유발할 수 있다. 무의식적으로 한쪽으로 음식을 씹는지 주의하고 음식 섭취 시 양쪽 턱을 고르게 사용한다.

우리가 자주 하는 턱을 괴거나 다리를 꼬는 자세는 혈액순환을 방해해 얼굴을 붓게 만들고 얼굴 균형을 망가뜨린다. 꼿꼿하고 올바른 자세를 통해 뼈의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피부의 수분함유량이 감소하면 얼굴이 쉽게 부어 두툼해지므로 평소 물을 자주 마시고 보습 관리도 철저히 해야 한다. 본인에게 맞는 보습제품으로 피부 수분을 보충한다.

뭉친 얼굴 근육을 이완시키기 위해선 하루 10분 정도 지속적인 근육 운동과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얼굴 마사지는 얼굴 전체에 자극을 주어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작은 얼굴을 만드는 얼굴 마사지의 시작은 손끝으로 귀 뒤의 움푹 팬 곳부터 목 아래까지 꼼꼼히 눌러 지압하는 것이다. 양 손끝으로 광대뼈 안쪽에서 바깥쪽을 향해 눌러준다.

양손을 가볍게 주먹 쥐고 관절을 이용해 광대뼈 밑에서 턱 쪽으로 3회 반복하며 문지른다. 양 손바닥을 펴서 아래에서 위로 원을 그리며 마사지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겨울철엔 마사지할 때 얼굴이 잘 건조해지므로 오일을 발라 페이스라인을 부드럽게 해주는 것도 좋다. 피부가 건조할 경우 수분이 부족해 얼굴이 땅기거나 처질 수 있다.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얼굴형은 개인의 이미지와 분위기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이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얼굴에 지방이 빠지며 얼굴형이 변화하게 되기 때문에 평소 얼굴 작아지는 습관을 통해 이를 예방하는 것이 좋다. 단, 이미 얼굴형이 많이 변화되었다면 시술을 통해 외모콤플렉스를 극복하는 것도 방법이다”라고 전했다.

각지거나 변형된 얼굴형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보다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현재 피부과에서 시행되는 얼굴윤곽 교정에 도움이 되는 안티에이징 시술은 보톡스나 필러를 비롯해 리프팅, 스컬트라, 울쎄라, 써마지CPT, 스칼렛, 울트라포머, PRP, 마이다스 실리프팅(회오리 V리프팅), 에어젠트 등으로 매우 다양하며 시술마다 미세한 차이가 있다.
(사진출처: 영화 ‘더 재킷’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돌싱 남녀, 전 배우자 빈자리 가장 실감할 때는?
▶2014 검색어 결산, ‘PC-모바일 검색어 1위는?’
▶수능 등급컷 공개, 수학 B형 만점자 비율…무려 4.3%
▶‘직장인 신년맞이 선물 계획’ 직장인 10명 중 7명 ‘있다’
▶수험생 10명 중 4명, 첫 아르바이트 ‘두렵다’…그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