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최성남 기자]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의 대부분 가구는 실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있다. 일부 호수공원 조망권이 탁월한 가구는 거실의 이면이 개방된 타워형 구조가 적용된다. 단지 내 들어서는 주거 동 자리에 따라 타워형과 판상형 구조가 나뉜다.

4베이 판상형 가구는 주방과 거실의 맞통풍 배치로 환기에 유리할 전망이다. 더불어 4베이로 주거 공간이 배치되면서 발코니 확장시 생활 공간이 넓어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타워형 가구는 조망권이 좋아 널찍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전용 74㎡A와 84㎡A·B의 내부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전용 74㎡A는 안방 드레스룸 공간에 붙박이장이 설계돼 있으며 길이가 3m 가량으로 널찍한 편이다. 특히 드레스룸 공간 쪽에 창문을 내어 안방과 맞통풍이 가능하게 설계돼 있다. 주방 팬트리 공간과 현관 수납 공간이 특화돼 있다.

전용 84㎡A는 방-방-거실-방의 4베이 설계에 주방과 거실이 맞통풍이 가능한 전형적인 판상형 구조로 선보인다. 특히 주방 씽크대를 'ㄷ'자 형으로 설계해 주부의 동선을 배려했다. 안방드레스룸 공간이 넓은 편이며 주방 옆에 알파룸을 확보해 맘스 오피스 등으로 꾸며 활용할 수 있다. 주방 팬트리도 제공된다.
전용 84㎡B는 안방에 자녀방 수준의 널찍한 워크인 드레스룸 공간이 인상적이다. 드레스룸 공간 안에 파우더룸이 따로 마련돼 있다. 워크인 드레스룸에도 창호를 내어 자연 채광과 안방과의 맞통풍에 유리할 전망이다.

모델하우스에서 볼 수는 없지만 전용면적 62㎡C의 경우 업성저수지 조망이 가장 좋은 단지 북측에 배치된다. 거실의 이면이 개방된 타워형 구조로 설계되며 소형 주택형임에도 안방에 워크인 드레스룸이 있다. 주방 팬트리 공간까지 확보돼 있어 수납도 강화됐다. 특히 자녀방 사이에 공용 욕실을 배치해 가족 구성원 간의 사생활까지 배려돼 있다.

가구 내부에는 세탁기와 빨래건조대가 한 곳에 있는 원스톱 세탁공간이 배치되며 벽에 못을 박지 않고도 그림을 걸 수 있는 픽처레일이 설치된다.

모든 가구에는 푸르지오의 특화 설비도 적용된다. 수세미 살균건조기, 음식물 탈수기, 자동환기 센서, 칫솔 살균기, 세면기 수납형 치아관리기, 비데일체형 양변기 등이 설치된다.

보안 강화를 위해 세대 현관 앞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해 홈네트워크에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가 설치되며 비밀번호와 카드로 현관문을 열 수 있는 디지털 도어록 시스템도 적용돼 있다. 홈네트워크를 통해 지하주차장에 있는 차량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주차위치인식 시스템도 도입된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대기전력 차단장치, 스마트 일괄제어스위치, 풍량 조절형 다분기 챔버, 친환경 DNA필터,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센서식 싱크 절수기 등도 적용돼 있다.

모델하우스는 천안 서북구 성정동 1426번지에 위치한다. 입주 예정일은 2017년 7월이다. (분양문의 1800-1730)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