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라이트노벨 신간 소식



우선 책의 계절 가을을 맞아 라이트노벨·만화 신간들이 다량 출고되고 있다.



대원씨아이 NT노벨은 신간 `나의 교실에 하루히는 없다`(이미지)와 `나의 귀여운 국가영애` 등의 라이트노벨을 출시했다. 이 중 `나의 교실에 하루히는 없다`는 주인공이 소꿉친구 성우 카스가와 함께 다니게 되면서 발생하는 청춘 스토리를 다루고 있다.



J노벨은 라이트노벨 신간으로 `에어리얼`, `특이영역의 특이점` `ff -페어리파일-`과 함께 `이것은 좀비입니까?` 15권을 출간했다.



학산문화사는 일본식 판타지 만화인 `마탄의 왕과 바나디스` 8·9권을 동시에 출간했다. 이 책은 2014년 4분기 일본 애니메이션 발매 및 애니플러스 방영과 함께 출간돼 기대가 주목되고 있다.



철도 단신



13일 서울시(seoul.go.kr)가 서울메트로와 서울도시철도공사를 통합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밝혀지면서 향후 파장에 주목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한국철도시설공단(kr.or.kr)은 `철도, 잇다`라는 주제로 철도시설물과 철도역사를 주제로 하는 사진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는 6일부터 31일까지 이메일(kr_blog @ naver.com)을 통해 접수하며, 결과 발표는 5일.



코스프레·동인음악 행사, 지자체와 함께 개최



㈜S. E. Techno(comicw.co.kr, 사장 가네코 칸이치)는 18일과 19일 양일간 양재시민의숲역에 위치한 AT센터에서 제 127회 서울코믹월드를 개최한다.



이날 예천군은 제1회 예천세계활축제의 행사 일환으로서 네이버 코스프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cafe.naver.com/cossamo)와 함께 전국코스튬플레이대회를 개최한다.



또한 경기문화재단(ggcf.or.kr)과 경기도 평택시(pyeongtaek.go.kr)도 같은 날 팽성읍 로데오거리 일대에서 제2회 평택코스튬플레이페스티벌을 개최하지만, 서울코믹월드의 여파로 참가자가 크게 모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19일에는 조광사진관 자립본부에서 동인음악행사인 노이즈스트록(noise stroke)이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개최된다. 입장료는 1만 5천원.



[안내] 한국경제TV 와우스타 서브컬처팀에서는 서브컬처·취미동호문화 관련 소식을 주간별로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관련 행사나 촬영회는 wowstar01@gmail.com으로 연락주시면 검토후 반영하겠습니다.
와우스타 윤은호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보조금 적용 65?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한국 출시예정일, 단통법 갤럭시노트4 가격, 엣지 예약?
ㆍ골다공증에 좋은 운동은 역기, 걷기, 자전거 타기 등, 피해야 할 운동은 윗몸 일으키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건선이란, 은밀한 곳까지 생기는 피부병 ‘과연 탈출법은?’
ㆍ미국 경제 `적신호` 충격··코스피 1910선 붕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