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풍웡 간접 영향, 전국 강풍동반 최대 150mm폭우…‘침수주의’
[라이프팀] 태풍 풍웡 간접 영향으로 곳곳에 호우주의보가 발령됐다.

9월23일 낮 최고기온이 28도까지 오르는 등 가을날씨가 완연한 가운데 기상청은 “전국이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북상하는 제16호 태풍 풍웡 간접 영향을 받겠다”고 예보했다.

예보에 따르면 태풍 풍웡 간접 영향에 따라 전국은 대체로 맑다가 차차 흐려져 낮에 전남 해안부터 비가 시작돼 늦은 오후에는 충청 이남지방, 늦은 밤에는 경기 북부와 강원 중북부를 제외한 전국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전남 해안의 경우 강수확률이 60%에서 90%사이, 제주도의 경우 강수확률이 70%에서 80%사이다. 또한 태풍 풍웡 간접 영향으로 내일(24일)까지는 강풍과 시간당 30mm 이상의 많은 비가 전국적으로 확산된다.

특히 태풍 풍웡으로부터 많은 수증기가 유입되고 지형적 효과가 더해지는 해안과 지리산 부근에는 150mm 이상, 제주도 산간에는 200mm 이상의 매우 많은 양의 비가 올 예정이다.

기상청은 산사태, 저지대 침수, 축대붕괴 등의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해야한다고 당부했다.

태풍 풍웡 간접 영향 소식에 네티즌들은 “태풍 풍웡 간접 영향 무섭다” “태풍 풍웡 간접 영향, 나 제주도 수학여행 가는데 어떡해” “태풍 풍웡 간접 영향 때문에 학교 소풍 취소되겠네” “태풍 풍웡 간접 영향, 이렇게 맑은데 과연” “태풍 풍웡 간접 영향 대박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연합뉴스TV 뉴스 방송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직장맘 심리치유 지원, 맞춤형 프로그램 이용가 ‘대폭할인’
▶ 단통법 시행 임박, 요금제 비쌀수록 보조금↑ ‘지원 금액은?’
▶ 공무원연금 개혁 토론회 무산, 노조 반대 벽…‘넘을 수 있을까?’
▶ 주간 날씨 예보 ‘태풍 풍웡’ 북상, 전국 많은 비…‘집중호우 지역은?’
▶ 갤럭시 노트4 예약 구매자, 대용량 외장형 배터리 증정 ‘다양한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