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 행복 10계명 / SBS 제공
교황 행복 10계명 / SBS 제공
교황 행복 10계명

가수 이효리가 프란치스코 교황의 행복 10계명을 언급해 화제다.

19일 방송되는 SBS '매직아이'에서 MC 이효리는 '이 뉴스 봤어요?' 코너를 통해 최근 4박 5일 간의 방한 일정을 마치고 돌아간 프란치스코 교황의 행복 10계명을 소개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교황의 행복 10계명을 차분히 읽은 이효리는 "9번째 항목인 '남을 개종시키려 하지 말자'라는 말이 와닿았다"고 고백했다.

이어 "채식을 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강요 아닌 강요를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내가 채식을 하고 있는 것이 언론에 의해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게 됐고, 이 때문에 채식을 강요 당한다고 느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MC 김구라 역시 교황의 행복 10계명 중 한 항목에 대해 깊은 공감을 한다며 자신의 사연을 화끈하게 털어놓은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프란치스코 교황이 지난 6월 27일 아르헨티나 주간지 '비바(Viva)'와의 인터뷰를 통해 밝힌 교황 행복 10계명은 다음과 같다.

1. 자신의 인생을 살고 타인의 인생도 존중하라.

2. 항상 다른 사람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함께 살아가라.

3. 항상 마음의 평온을 유지하라.

4. 소비주의에 빠지지 마라.

5. 주말은 가족과 보내라.

6. 부정적 태도를 버리자.

7. 젊은이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자.

8. 평화를 위해 행동하자.

9. 타인을 개종시키려 하지 말자

10. 환경을 보호하자.

교황의 행복 10계명을 접한 누리꾼들은 "교황 행복 10계명, 정말 와닿는 말", "교황 행복 10계명, 쉽지만 어려운 것 같다", "교황 행복 10계명, 마음에 새겨야지", "교황 행복 10계명, 실천해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