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햅틱칩을 개발해 삼성전자의 햅틱폰 신화를 도왔던 이미지스가 이번엔 모바일 터치칩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웨어러블 기기 시장으로의 사업확대도 추진 중입니다.



김치형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이미지스가 새롭게 개척한 시장은 모바일 기기의 핵심 부품인 터치 칩 분야입니다.



스마트폰과 테블릿 PC가 대부분 채택하고 있는 ITO터치 필름 사용량을 반으로 줄인 방식으로, 원가절감을 가능케해 최근 모바일 기기 시장의 이슈인 중저가 대중화 모델 시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 겁니다.





<인터뷰>

김정철 이미지스 대표이사

"지난해 개발해 ITO필름을 한장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터치 칩(GF1)을 고객사(삼성전자 등)에 제안했고 이게 받아들여 지면서 올해들어서 매출이 급성장을 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하반기부터 신제품 터치칩(GF1)의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되며 실적 개선이 큰폭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올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도 1년전에 비해 487%와 615%나 늘었습니다.



지난해 실적이 조저해 기조효과를 봤다고 할 수도 있지만 회사측은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개선 폭이 더 커질 것으로 자신합니다.





<인터뷰>

김정철 이미지스 대표이사

"올해를 기점으로 회사가 외형적으로 성장을 하는 시기가 될 것이다. 올해 매출은 지난해 보다 적어도 1.5배에서 2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본다."



특히 신기술을 적용한 4.5인치 터치칩이 상용화되고 중국 로컬 메이저향 판매가 시작되는 하반기 이후의 성장이 더 커질 것이란 설명입니다.



향후 회사 성장을 지속하기 위한 신기술 로드맵도 공개했습니다.





<인터뷰>

김정철 이미지스 대표이사

"웨어러블 시장과 지문인식 분야에 대한 기술개발을 진행 중이다. 내년 초에는 이와 관련된 제품(칩)을 내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경제TV 김치형입니다.


김치형기자 c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개그콘서트’ 김대성이 반한 미녀 개그우먼 홍예슬 ‘청순미 넘치는 미모’
ㆍ`런닝맨` 하연수·김종국 단무지 키스··"진짜 뽀뽀한거 아냐?"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고승덕 딸 글 vs 조희연 아들 아고라 글··유권자 실제 표심 향방은?
ㆍ부채상위 18개 공기업, 하루 이자비용 247억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