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중학생 경제 리더스 캠프’가 오는 5월31일(토) 서울 동국대에서 열린다. 중학생 경제 리더스 캠프는 명문고를 거쳐 명문대 경제학도를 꿈꾸는 중학생들에게 경제와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해 주는 것이 기본 취지다. 이를 위해 미시·거시 등 경제이론 전반을 알차면서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준다. 또한 고입·대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동기도 부여한다.

장경호 인하대 사범대 사회교육과 교수(재미있는 경제원리), 김종호 서울대 사회교육과 명예교수(금융 제대로 이해하기), 차성훈 KDI 전문 연구위원(경제를 알면 무엇이 좋을까?) 등이 강의한다. ‘경제 골든벨을 울려라’는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경제의 기본지식을 익혀가는 프로그램이다. ‘멘토 선배들과의 대화’에서는 명문고·명문대 준비 요령, 스펙관리, 자기소개서 쓰기 등 다양한 노하우를 고교·대학 선배들이 상세히 들려준다.

중학생 경제 캠프는 100명을 모집하며, 참가 접수는 26일(월) 마감한다.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 우측 배너를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참가비를 납부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12만원이다. 캠프 참가자 전원에게는 이수증을 준다. 문의 (02)360-4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