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은 28일 박사논문을 표절했다는 결론이 내려진 무소속 문대성 의원의 새누리당 복당 결정에 대해 "꾀를 내어도 죽을 꾀만 낸다는 말이 있다"며 당 지도부를 강하게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심각한 논문 표절 문제로 당에서 쫓겨나다시피 한 문 의원의 복당을 논하는 새누리당을 보고 국민이 무엇을 생각하겠나"라고 말했다.

특히 "새누리당의 모든 조직사무 총괄은 홍문종 사무총장의 권한으로, 본인의 판단이 서지 않으면 복당 문제가 결정될 수 없다"면서 "당 지도부가 엉망으로 가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6·4 지방선거를 필승으로 이끌어 박근혜정부의 국정운영을 좀 더 뒷받침하기 위한, 즉 흔히 말하는 '박심'(朴心·박근혜 대통령 의중)의 사무총장이라면 당을 이렇게 이끌어서는 안 된다"면서 "당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끌고 불미스러운 부분에 언급이 안 돼야 하는데 갈수록 태산"이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밀실 인사' 논란이 제기된 서울 지역 3곳의 조직위원장 인선에 대해서도 홍 사무총장을 비판하면서 "지방선거 승리는 안중에도 없고 오로지 7월 전당대회를 앞두고 자기 사람 심기나 본인의 정치권력 확장에만 몰두한다"고 비판했다.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yjkim84@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