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여러 가지 제품 중, 브랜드 이름으로 기억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이름으로 그 명성을 이어온 신발이 있습니다. 바로 리복의 `인스타펌프 퓨리`! 리복 클래식의 헤리티지이자 리복 브랜드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인스타펌프 퓨리가 1994년 탄생한 이래,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년전 모든 브랜드에서 에어테크놀로지에 집중하고 있었던 시대에 리복은 펌프 테크놀로지에 집중했고 그 결과물로 슈레이스가 없는 슬립온 타입이라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함께 펌프를 통해서 슈레이스가 가지고 있던 피팅 기능을 대신한 인스타펌프 퓨리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당시 처음으로 선보인 `인스타펌프 퓨리`의 인스타펌프 기술은 발등의 펌프를 누를 때 마다 공기가 주입돼 자신의 발에 알맞은 피팅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신발끈을 없앤 혁신적인 슬립온 스타일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특히 6각 모양의 공기 주머니가 장착된 헥사 라이트 시스템과 3D 그래프 라이트 조합이 만들어낸 첨단 기술력은 90년대 당시 하이테크 슈즈의 붐을 이끌었습니다.



인스타펌프 퓨리는 출시 이후, 다양한 셀레브리티와 트렌드샵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퓨리만의 아이덴티티를 형성 했습니다. 1994년 첫 출시를 비롯해, 1996년, 1997년 등 새로운 인스타펌프 퓨리 모델이 런칭할 때마다 소비자들 사이에 자발적인 의사소통으로 애칭을 만들며, 단단한 명성을 쌓아왔습니다.

특히, 1998년에 발매된 인스타퓨리는 당대 최고의 탑스타의 시그니처가 들어가 있어 현재까지도 매니아층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의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 후 인스타펌프 퓨리는 2012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한국의 트렌드세터들 사이에 핫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며, 태극기와 같은 한국을 모티브로 한 제품이 최초로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2014년 리복은 인스타펌프 퓨리 탄생 20주년을 맞이해 과거에서 온 미래 `The Future Comes From Past`라는 타임캡슐 콘셉트로 1994년 출시 당시의 오리지널 디자인을 그대로 복원한 지난 20년 동안 대중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인스타펌프 퓨리 가운데, 6가지 아이템을 선정하여 선보입니다.



순차적으로 출시되는 제품 중, 가장 먼저 선보이는 오리지널 퓨리는 1994년 처음 출시되었던 아이템으로 옐로우와 레드 등 화사한 컬러의 조화가 2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패션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어 많은 패션 피플 사이에서 워너비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온라인 스토어(http://shop.reebok.co.kr)와 전국 매장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제품문의: 리복 클래식 압구정 스토어 02-542-5965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크레용팝 해명, 소녀시대 써니 밀쳤다고? 현장 모습보니... `황당`
ㆍ그래미 어워드 2014 ,`턱시도` 마돈나와 아들 vs `드레스` 테일러 스위프트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김진표 아내 윤주련 누구?, `아빠어디가2` 여전한 미모에 누리꾼들 시선집중 "애 엄마 맞아?"
ㆍ1월 소비자심리지수 109‥`35개월래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