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꽃이 다녀간 자리, ‘엑셀V레이저’로 깨끗하게 지우자
[김희운 기자] 고교 졸업을 앞둔 예비 새내기들은 그 누구보다 새해가 밝기를 간절히 기다려 왔을 것이다. 2014년을 맞으며 진정한 성인으로 거듭난 이들은 오랜 수험생활 끝에 찾아온 자유를 만끽하고 앞으로의 멋진 모습을 상상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면 기쁨보다 한숨이 앞서는 것이 현실. 수면부족과 불규칙한 식사, 수능에 대한 스트레스로 울긋불긋한 여드름, 거뭇거뭇한 여드름자국, 울퉁불퉁한 여드름흉터와 같은 고3의 흔적이 고스란히 피부에 역력하게 남아있어 아무리 이목구비가 예뻐도 외적 아름다움이 반감돼 많은 이들의 고민거리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보통 청소년기 호르몬이 과잉 분비되면서 발생한 여드름은 성인이 되면 차츰 나아지지만 수험기간 잘못 길들여진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성인여드름으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잘못된 습관 중에는 과도한 힘을 들여 여드름을 짜내면서 피부 조직이 손상되었거나 불결한 손으로 여드름을 건드려 염증이 심해진 경우가 다수다. 피부를 뜯는 행위가 반복적으로 계속돼 습관으로 자리 잡게 되면 어딘가에 집중할 때 무의식적으로 여드름을 뜯는다거나 오랜 시간 온 신경을 집중해 여드름을 짜내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도 한다.

포항 다미안 김석주피부과 김석주원장(피부과전문의/의학박사)은 “여드름이 지나가고 난 자리에는 가벼운 여드름자국은 물론 피부 진피층까지 손상된 경우 깊게 패인 흉터를 남길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붉은 여드름자국은 염증성 여드름이 발생한 부위에 모세혈관이 확장되거나 파괴됐을 때 또는 과증식됐을 때 생기는 현상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갈색 여드름자국은 여드름이 낭포성으로 진행된 경우, 조직결손이 심해지면서 나타나거나 붉은 여드름자국이 자외선에 노출되면서 짙은 색으로 변할 수 있어 평소 규칙적인 생활을 하면서 여드름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치료시기를 놓쳐 쉽사리 해결되지 않는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 잡티, 피부트러블은 물론 복합적인 피부문제로 고민하는 이들에게는 보다 전문적인 시술이 필요하다.

미국 큐테라사에서 개발한 ‘엑셀V’는 세 가지 모드를 활용, 다양한 피부 병변의 맞춤형 레이저 시술이 가능하다. 피부 손상 없이 표피뿐 아니라 혈관, 색소 병변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안면홍조 등 여러 가지 피부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멀티 피부치료 솔루션이다.

엑셀브이 레이저를 이용한 색소 치료의 경우 피부 표피층에서 진피층까지 에너지를 조사하고 멜라닌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비정상적인 혈관과 색소를 동시에 제거해 재발률이 낮고 치료효과가 크다. 특히 기존에 치료가 어려웠던 난치성 기미나 재발되는 기미에 효과적이며 주름 및 검붉은 계통의 홍조를 포함한 여드름자국 개선에 탁월하다.

통증 및 부작용을 최소화하여 마취 없이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 후 별도의 회복기간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즉시 세안, 샤워, 화장이 가능하며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시술을 받길 원하는 바쁜 학생이나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시술 중 하나로 손꼽힌다.

엑셀 V시술은 2~3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진행되며 횟수는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평균 5회 정도 치료로 1년 정도 깨끗한 밝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사진출처: 영화 ‘블링 링’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물 위의 남자, 수면 위를 10초간 ‘전력질주?’
▶ 키 1.5m 미니 코끼리, 생존에 어려움 많아… ‘씁쓸’
▶ 교통위반 문자인 줄 알았더니… 소액결제까지 ‘깜짝’
▶ 물티슈 30개 제품 중 23개, 살균제 사용 금지된 성분 발견
▶ [포토] 유재석 ‘걸으면서도 멈출 수 없는 인사본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