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지스타 2013'서 게임 라인업 40여종 공개
CJ E&M 넷마블은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3’에서 약 40여종의 게임들을 B2B관에 내놓았다.

14일 CJ E&M 넷마블에 따르면, 온라인 게임은 신개념 전략액션게임 '파이러츠'를 주축으로 UCC 슈팅게임 '브릭포스', 캐주얼 액션 '미스틱파이터', 영웅 매니지먼트 '월드히어로즈 온라인' 등 신작 4종을 선보였다.

또 캐주얼 축구게임 '차구차구', 리듬댄스게임 '엠스타', 롤플레잉슈팅게임 '하운즈' 등 7종을 출품했다.

특히 스페인 개발사 ‘버추얼 토이즈’가 개발한 '파이러츠'는 언리얼 3 엔진 기반의 사실적 그래픽과 빠른 진행 및 역동적 액션성이 돋보이는 신개념 전략액션게임으로 B2B관을 통해 첫 선을 보여 관심이 집중됐다. 넷마블은 내년 상반기 중 이 게임의 첫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모바일 게임은 캐주얼 RPG '몬스터 길들이기'를 비롯해 야구게임 '마구마구 2013', 미니게임 '다함께 퐁퐁퐁',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레이싱 액션게임 '다함께 차차차' 등 30여종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중 신작으로는 실시간 FPS(총싸움게임) '다함께 배틀샷', 캐주얼 레이싱 '다함께 붕붕붕' 등이 눈길을 끈다.

넷마블은 이번 지스타를 통해 자사의 다양한 온라인∙모바일 게임 라인업들의 수출계약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넷마블 글로벌전략실 이승원 상무는 “넷마블은 온라인·모바일 각 플랫폼에서 다양성을 가진 게임라인업을 가지고 있기에 각 국가별로 특색있는 이용자층을 가진 글로벌 시장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며 “지스타 현장에서 넷마블의 우수한 게임들이 좋은 수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올 하반기에 약 20여 종의 온라인, 모바일 게임들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가속도를 붙여가고 있다.

부산=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