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에듀포레 푸르지오②입지]명문 교육환경·개발호재 갖춘 7공구 중심
‘송도 에듀포레 푸르지오’가 위치한 송도신도시 7공구는 높은 미래가치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새로운 주거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인접한 5공구에는 교육시설과 대기업들의 연구·개발(R&D)센터가 자리잡고 있다.

단지가 자리잡는 7공구에는 올해와 내년 사이에 아파트들이 입주할 예정이다. 신도시에서 '나홀로 아파트'의 우려도 없다.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1703가구)는 지난 달부터 입주를 진행중이며 현재 입주율이 20%를 웃돌고 있다. '송도 더샵 그린스퀘어'(1516가구)는 내년 3월부터 입주를 시작할 예정이다. ‘송도 에듀포레 푸르지오’(1406가구)가 입주를 시작하는 2016년 9월에는 약 4500가구의 7공구가 완성단계가 이를 전망이다.

송도 7공구는 교육환경이 풍부한 점이 특징이다. 연세대 국제캠퍼스가 2010년, 한국뉴욕주립대가 작년 개교했다. 조지메이슨대가 내년 3월, 유타대, 겐트대가 9월 개교를 준비하고 있다. 인하대와 한국외대, 재능대의 특성화 캠퍼스도 2016년 개교될 예정이다. 명문교육환경뿐 아니라 대학가 주변의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췄다는 평가다. 단지 인근에는 송명초등학교가 내년 3월 개교하고 이후에 초등학교가 한곳 더 개교하고 중고등학교도 단지 옆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송도신도시 5·7공구는 포스코와 삼성바이오로직스, 동아제약을 비롯한 대기업들의 연구·개발(R&D)센터가 자리잡고 있다. 국내외 유수 대학의 교육 및 연구기관이 들어서 산학연이 연계된 첨단산업클러스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대기업 이전과 투자계획 또한 풍부해 코오롱글로벌, 코오롱워터앤에너지 본사와 포스코 글로벌R&D센터가 들어섰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동아제약, 엠코테크놀로지 등의 생산공장과 R&D센터가 들어오는 첨단의료·바이오 연구단지가 조성될 계획이다. 투자자와 실수요자에게 더욱 주목받는 입지가 될 것이라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

주변의 환경도 좋은 편이지만 외부로 이동하기에도 입지가 좋은 편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이 단지에서 도보 15분 거리다. 제3경인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강남권과 경기권 진입이 용이하다. 인천대교를 통한 인천국제공항 이용이 편리하다. 서울까지 20분이면 올 수 있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송도~청량리 노선)가 들어서면 서울 접근성이 더 좋아질 전망이다.

송도 주변의 각종 편의시설과도 가깝다. 이마트 연수점, 홈플러스 연수점, 쇼핑몰과 CGV가 입점해 있는 스퀘어원 이용이 편리하다. 더불어 단지의 입주가 이뤄지는 2016년이 되면 편의시설도 확충된다. 단지와 가까운 테크노파크역 옆에 현대백화점그룹이 짓는 프리미엄 아울렛과 홈플러스가 2016년 문을 열 계획이다.

송도신도시 내에 롯데마트가 올해 말 개점 예정이다. 백화점, 영화관, 호텔이 입점한 롯데몰과 이랜드 복합쇼핑몰이 2016년에 개장하면 더욱 다양한 편의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한진그룹이 투자하는 인하대병원 글로벌 복합의료단지가 2018년 완공될 것으로 알려졌다.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8-2번지에 있다.<분양문의 (032) 833-1555>

송도=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