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와이즈 더샵②입지]위례신도시 시범단지에 해당하는 휴먼링 안쪽에 위치
위례신도시는 올해 아파트 분양
의 최대 관심지역으로 꼽히는 곳이다. 아파트가 분양될 때마다 경쟁률 뿐 만 아니라 계약률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 그만큼 청약자들로부터 유망지역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는 방증이다.

위례신도시에서 공급되는 아파트에 관심이 많은 것은 복합적인 이유에서다. 우선 서울 강남권에서 가깝다. 잠실에서 6km쯤 떨어져 있어 신도시이면서도 기존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에 편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은 지 오래된 주변 아파트에서 갈아타기 수요층이 많은 곳도 위례신도시다.

분당신도시 및 서울 송파구의 15~20년 된 아파트 거주자들이 지리적으로 가까운 위례신도시를 주로 노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새로 조성되는 신도시라는 점도 주목받고 있다. 1기 신도시가 개발된 지 20년이 넘으면서 신도시 거주장점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신도시가 개발될 때마다 새로운 포인트가 강조되고 있는데 위례신도시에서는 현상설계로 선정된 휴먼링(human Ring)이 키워드다.

휴먼링은 위례신도시 중심부에 조성되는 4.4km의 녹지 둘레길이다. 마치 성곽처럼 높이 2~6m로 쌓아올린 폭 20여m의 녹지를 도시 중심부에 직사각형 형태로 조성하는 것이다. 위례(慰禮)가 의미하는 것처럼 담이나 울타리를 쌓아 위례신도시의 상징이 될 전망이다.

[송파 와이즈 더샵②입지]위례신도시 시범단지에 해당하는 휴먼링 안쪽에 위치
위례신도시의 휴먼링 안쪽은 다른 신도시의 시범단지에 해당한다는 게 부동산 업계의 분석이다. 실제로 이번에 분양하는 ‘송파 와이즈 더샵’처럼 휴먼링 안쪽 부지는 상대적으로 땅값도 비싸게 공급될 정도로 노른자위로 꼽힌다.


다만 휴먼링 안쪽 부지에만 청약자의 관심이 쏠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시범단지라는 용어를 자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직사각형 모양의 휴먼링 안쪽으로는 연도형 상가(스트리트 몰)인 트랜짓몰이 조성된다. 휴먼링 남북을 연결하는 대규모 상가다.

‘송파 와이즈 더샵’은 북쪽의 트랜짓몰과 거의 맞닿아 들어선다. 트랜짓몰을 중심으로 바로 맞은 편에는 최근 분양한 아이파크1차이며 북쪽으로는 11월 분양 예정인 위례 송파 힐스테이트 및 아이파크2차가 들어서 브랜드 인지도 높은 주상복합 아파트촌을 형성할 전망이다.

상가가 바로 코 앞 거리여서 장보기가 편하고 휴먼링도 가까워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 타기에도 유리한 입지여건인 셈이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 신사에서 트랜짓몰 중심부를 연결하는 경전철 신규노선 건설계획을 서울시가 지난 7월 발표해 경전철이 개통될 경우 강남권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울 송파구 및 경기도 성남 하남 등 3개 행정구역에 걸쳐 조성되는 위례신도시에서 ‘송파 와이즈 더샵’은 송파구에 속해 송파학군으로 학교를 배정할 수 있다. 위례신도시에 개교 예정인 초등학교와 중학교는 걸어서 통학이 가능할 것이라고 분양 관계자는 덧붙였다. <분양문의:(02)400-5002>

김호영 한경닷컴 기자 ent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