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대책 수혜, 포항 '양학산 KCC 스위첸' 분양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항 중심 상권과 자연을 함께 누리는 중소형 아파트, 실수요자들 눈독
4·1 대책 발표로 분양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는 가운데 포스코가 위치해 있는 경북 포항에서 양도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중소형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KCC건설은 포항 북구 용흥동 산 151번지 일대에서 ‘양학산 KCC 스위첸’ 아파트를 6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총 585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이 아파트는 모든 가구가 85㎡ 이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양도세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1순위 청약가점제가 완화(지난 5월 31일 시행)된 후 첫 분양되는 단지라 많은 수요자들이 청약자격을 얻게 되어 청약경쟁률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양학산 KCC 스위첸’ 아파트는 포항의 북구와 남구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어, 포스코가 위치해 있는 남구지역의 주택수요자까지 흡수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포항 남구 지역은 최근 몇 년간 주택공급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던 곳이라 신규 중소형 아파트인 ‘양학산 KCC 스위첸’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양도세 혜택 및 1순위 청약가점제 완화 후 첫 분양되는 단지로 인기 끌 듯
포항 ‘양학산 KCC 스위첸’은 정부의 4·1 부동산 대책에 따른 양도세를 면제 받을 수 있는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6억 원 이하 또는 85㎡ 이하인 아파트는 5년간 양도세 면제 대상이라 인기가 많은데, ‘양학산 KCC 스위첸’ 아파트는 양도세 면제 조건을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포항 중심 상권과 자연을 함께 누리는 곳에 들어서는 ‘양학산 KCC 스위첸’
포항 중심상권과 인접한 곳에 들어서는 ‘양학산 KCC 스위첸’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0층 11개동, 전용면적 74∼83㎡ 총 585가구 규모로 74㎡ 64세대, 83A㎡ 327세대, 83B㎡ 156세대, 83C㎡ 38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단지 내에는 휘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멀티룸으로 구성된 스위첸 커뮤니티와 키즈 클럽 및 키즈 도서관, 실버클럽이 단지 곳곳에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양학산 KCC 스위첸’ 아파트는 조망권이 뛰어난 단지이다. 상당수 가구에서 단지 옆에 있는 양학산과 바다를 조망할 수 있어, 쾌적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친환경 아파트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주변으로 남부초, 양학중, 용흥중, 동지고, 동지여고 등이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이 좋으며, 포항역, 포항고속버스터미널, 대구-포항 고속도로 포항 I.C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교통 환경도 뛰어나다.
또한 이마트, 홈플러스를 비롯해 죽도시장이 차량 10분 거리에 자리 잡고 있으며, 포항의료원과 S병원 등 의료시설도 인접해 있어 생활하기 편리하고 양학산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주변환경도 쾌적하다.
포항지역은 2008년 이후부터 매년 2,800여 명씩 지속적으로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반면, 중소형 아파트 공급이 많지 않았던 관계로 85㎡ 이하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된 신규아파트의 희소가치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모델하우스는 포항 북구 죽도동에 위치하며, 6월 중 오픈 예정이다.
분양문의: 054-2740-111, http://pohang.switz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