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대책 수혜, 포항 '양학산 KCC 스위첸' 분양

포항 중심 상권과 자연을 함께 누리는 중소형 아파트, 실수요자들 눈독

4·1 대책 발표로 분양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는 가운데 포스코가 위치해 있는 경북 포항에서 양도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중소형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KCC건설은 포항 북구 용흥동 산 151번지 일대에서 ‘양학산 KCC 스위첸’ 아파트를 6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총 585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이 아파트는 모든 가구가 85㎡ 이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양도세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1순위 청약가점제가 완화(지난 5월 31일 시행)된 후 첫 분양되는 단지라 많은 수요자들이 청약자격을 얻게 되어 청약경쟁률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양학산 KCC 스위첸’ 아파트는 포항의 북구와 남구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어, 포스코가 위치해 있는 남구지역의 주택수요자까지 흡수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포항 남구 지역은 최근 몇 년간 주택공급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던 곳이라 신규 중소형 아파트인 ‘양학산 KCC 스위첸’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양도세 혜택 및 1순위 청약가점제 완화 후 첫 분양되는 단지로 인기 끌 듯

포항 ‘양학산 KCC 스위첸’은 정부의 4·1 부동산 대책에 따른 양도세를 면제 받을 수 있는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6억 원 이하 또는 85㎡ 이하인 아파트는 5년간 양도세 면제 대상이라 인기가 많은데, ‘양학산 KCC 스위첸’ 아파트는 양도세 면제 조건을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포항 중심 상권과 자연을 함께 누리는 곳에 들어서는 ‘양학산 KCC 스위첸’

포항 중심상권과 인접한 곳에 들어서는 ‘양학산 KCC 스위첸’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0층 11개동, 전용면적 74∼83㎡ 총 585가구 규모로 74㎡ 64세대, 83A㎡ 327세대, 83B㎡ 156세대, 83C㎡ 38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단지 내에는 휘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멀티룸으로 구성된 스위첸 커뮤니티와 키즈 클럽 및 키즈 도서관, 실버클럽이 단지 곳곳에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양학산 KCC 스위첸’ 아파트는 조망권이 뛰어난 단지이다. 상당수 가구에서 단지 옆에 있는 양학산과 바다를 조망할 수 있어, 쾌적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친환경 아파트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주변으로 남부초, 양학중, 용흥중, 동지고, 동지여고 등이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이 좋으며, 포항역, 포항고속버스터미널, 대구-포항 고속도로 포항 I.C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교통 환경도 뛰어나다.

또한 이마트, 홈플러스를 비롯해 죽도시장이 차량 10분 거리에 자리 잡고 있으며, 포항의료원과 S병원 등 의료시설도 인접해 있어 생활하기 편리하고 양학산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주변환경도 쾌적하다.

포항지역은 2008년 이후부터 매년 2,800여 명씩 지속적으로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반면, 중소형 아파트 공급이 많지 않았던 관계로 85㎡ 이하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된 신규아파트의 희소가치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모델하우스는 포항 북구 죽도동에 위치하며, 6월 중 오픈 예정이다.

분양문의: 054-2740-111, http://pohang.switz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