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화성캠퍼스 도보 8분대 접근
-전용면적 31~33㎡, 총 690실 구성…분양가 3.3㎡당 600만원 대부터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주자인 오피스텔 투자 하면 보통 강남 역세권 오피스텔이 좋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잠실역 주변으로 4.52%, 강남역 4.65%, 서초역 4.77%, 4.80%, 용산역 4.90% 등으로 나타났다. 전국 순위로 따지면 최하위 수준이다. 이 지역들는 특히 신규 공급이 많아 지속적인 수익률 저하가 예상되는 반면 신도시 지역 대기업 산업단지 주변과 같이 확실한 임대시장이 존재하는 지역은 초기투자비가 적고 임대수익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최고의 투자처 급부상하는 취세다.
동탄신도시에 위치한 대우건설의 ‘동탄 푸르지오 시티’는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바로 인근에 위치하여 최고의 입지조건을 자랑한다.
‘동탄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은 경기도 화성시 능동 1065-3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삼성전자 화성캠퍼스까지는 도보로 약 8분 가량이 소요된다. 지하 2층~지상 20층 1개 동 규모이며 전용면적은 31~33㎡, 총 690실로 구성되었으며 선착순으로 층ㆍ호수를 지정 받을 수 있다.
분양가는 3.3㎡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며 인근 다른 오피스텔(3.3㎡당 700만원대)보다 낮다. 실당 1억원대로 마련이 가능하다는 게 분양관계자의 설명이다.
오피스텔 주변으로는 삼성전자 화성캠퍼스(나노시티)가 가까이 있으며 기흥캠퍼스 및 관련 협력업체 종사자들을 포함해 총 30만여명의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했다. 삼성전자 반도체 라인의 증설공사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어 일대 인구유입의 증가할 전망이다.
‘KTX 동탄역’이라는 호재도 갖추고 있어 교통망 확충으로 인한 향후 가치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2015년 완공 예정인 KTX 동탄역이 개통되면 이를 통해 서울 및 타 지역과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2020년 완공(예정)을 앞두고 있는 광역급행철도(GTX)도 들어설 계획으로 개통 시 각 지역과 통하는 쾌속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도로망으로는 용인서울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동탄IC(2020년 예정), 제2경부고속도로(예정)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 다양한 편의시설을 도입해 쾌적한 생활환경도 조성했다. 지상 15층에 운동 및 휴게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옥상 휴게공원도 갖춰 보다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다. 각 세대 내 별도의 에어컨 실외기가 설치되지 않아 내부의 공간의 효율성도 높였다.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원격검침 시스템, 외부인 출입을 제한하는 무인경비 시스템 및 지하주차장 내 CCTV 등 각종 첨단 시스템 설치로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인근 생활편의시설로 이마트(동탄점), 롯데마트(화성점), 메타폴리스몰, CGV 등이 인접해 있어 쇼핑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동탄 푸르지오 시티’의 분양 홍보관은 수원 영통구 망포동 322-3 골든스퀘어(분당선 망포역 3번출구 인근)에 오픈 했다. 현재 분양홍보관 내 사은품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선착순 방문상담고객에게 고급주방세트, 상품권 및 각종 생필품을 증정한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12월이다. 1577-4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