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 캠프는 8일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와 '단일화' 단독 회동 이후 '안철수 양보론', '신당 창당설' 등이 거론되는 것과 관련해 민주당에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유민영 대변인은 이날 공평동 캠프 브리핑에서 "두 분 회동 당시 상황이나 합의에 관해 사실이 아닌 내용이 민주당 발(發)로 보도되고 있다" 며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안 후보의 조광희 비서실장도 이날까지 사흘 연속 노영민 비서실장에게 전화를 통해 유감을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 대변인은 "왜곡된 정보가 언론에 지속적으로 제공되는 것은 합의 정신이 아니다" 며 "시작도 하기 전에 합의정신을 훼손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국민의 마음이 '언론플레이'로 얻어질지 의문" 이라며 "진정성과 신뢰, 상호 존중이 모든 협력의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안 후보 측의 이런 비판은 "안 후보가 양보하고 차기를 노릴 것" "단독 회동에서 안 후보가 신당 창당을 거론했다"는 등 사실이 아닌 내용이 민주당 관계자를 출처로 일부 언론에서 보도된 데 대한 불만으로 풀이된다.

안 후보는 지난 7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단독 회동에서 신당 창당 발언이 있었느냐"고 묻자 "제가 안 했는데 누가 하죠"라며 불쾌감을 표시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