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작센터가 예술체험교육과 문화체험, 자원봉사를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캠프를 운영한다.

바로 청소년과 그 동반 가족들이 경기창작센터의 입주 작가들과 함께 예술을 매개로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창의력과 인성을 키우고 자원봉사 시간도 인정받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이상 청소년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1박2일간 진행되는 창의예술캠프는 작가가 직접 진행하는 창의예술교육, 입주 작가들의 작업실 방문 그리고 작가와의 대화를 통해 우리에게 숨어있는 상상력과 창의성, 그리고 예술적 감성을 끄집어내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공공예술 프로젝트와 연계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생태와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면서 온가족이 함께 보람과 추억도 만들 수 있다.

캠프는 9월 ~ 10월 간 총 4회에 걸쳐 운영되는데 매회 다른 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참가자의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예술가 따라잡기’라는 타이틀로 조형, 설치,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로 이루어져 있는데, 페트 필름으로 스탠드 만들기, 비닐풍선 만들어 날리기, 미니정원 만들기, 바람 드로잉 등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안겨줄 것이다.

교육과 더불어 또 하나의 주요 프로그램인 자원봉사는 창작센터 옆 선감어촌체험마을에서 이루어진다. 자연과 조화로운 마을 경관을 조성하고 마을환경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경기도와 안산시, 경기창작센터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선감어촌체험마을 마을가꾸기 프로젝트’와 연계되어 참가자들은 마을 벽화 그리기와 마을 청소로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1365나눔포털(www.1365.go.kr)에 사전에 회원가입을 하면 4시간의 자원봉사활동을 인정받을 수 있다.

1차는 9월22일~23일 진행되었으며 6가족(24명)이 참여하여 다채로운 예술적 감흥과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2차는 10월 13일 ~ 14일, 3차는 20~21일, 4차는 27일~28일에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경기창작센터 홈페이지(www.gyeonggicreationcenter.org)에 상세하게 나와 있으며, 전화로 예약할 수 있다.

▶ 대 상 : 청소년(초등학생 ~ 중학생) 동반 가족 또는 단체
▶ 참 가 비 : 8만원 (2~3인 가족), 10만원 (4인 가족)
▶ 프로그램 : 창의예술교육(4시간), 자원봉사활동(4시간), 문화체험(전시관람, 스튜디오 투어)
▶ 예약 및 문의 : 경기창작센터 학예팀 김진희 032-890-482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