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날이 발전하는 시력교정술, 높은 안전성이 그 중심이다
[이송이 기자] 시력교정술이 나날이 발전하면서 라식수술에 대한 정보는 이미 대중화 됐다. 라식수술에 쓰이는 레이저 장비의 명칭까지 소비자들이 알정도로 사람들의 라식수술에 대한 지식도 해박한 모습이다.

때문에 이제 라식수술에서 중요해진 점은 얼마나 빠르고 안전하게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냐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시력이 좋지 않아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지만 바쁜 직장인들에게 회복이 늦는 라식수술에 시간을 투자할 여유는 없다.

이런 이유로 안과에서는 소비자들에 니즈에 맞는 라식수술을 개발해내고 있다. 빠른 시술시간과 높은 안전성, 낮은 부작용을 실현하기 위해 첨단장비를 사용해 시술하고 있다.

이러한 연유로 탄생한 라식수술의 한 종류가 릴렉스 스마일 라식수술이다. 릴렉스 스마일 시력교정술은 기존의 라식이나 라섹 등의 시술 과정을 하나의 레이저로 통합하여 실시하는 획기적인 수술로써 기존 라식수술의 안전성과 정확성을 한 차원 더 높인 새로운 개념의 수술 방법이다.

이는 첨단 펨토세컨레이저 비쥬맥스500KHz를 통해 각막의 플랩을 만듦과 동시에 각막의 교정량 만큼 렌즈모양의 각막실질을 제거함으로써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이다.

기존 레이저로 시력을 교정할 경우에는 각막 주변부에 에너지 손실이 발생되어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주변부를 더 깎아주게 된다. 중등도 및 고도 근시 환자의 경우, 각막을 깎는 양이 많아서 수술 범위를 작게 줄여야 하는 문제점이 발생한다. 문제는 야간에 동공이 확대될 때 교정이 안 된 주변부로 인해 빛 번짐 같은 부작용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특히 릴렉스 스마일 시력교정술은 기존의 라식이나 라섹 등의 시술과정을 하나의 레이저로 통합해 실시하는 수술로써 기존의 라식수술보다 안전성과 정확성을 한 차원 더 높인 셈이다.
릴렉스 스마일 시력교정술은 고도 근시에서 각막 주변부의 에너지 손실이 없어 교정해야 하는 수술 범위에서 각막실질을 원하는 만큼 절제하기 때문에 야간 에도 선명한 시력을 유지할 수 있다

부산밝은눈안과에 의하면 “릴렉스 스마일 라식은 100% 컴퓨터 제어로 균일하게 각막을 절제하게 되어 각막절편의 주변부가 매우 부드럽고 매끄럽게 생성되고 난시유발 및 빛 번짐 현상이 현저히 감소된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미혼男女 36% “바닷가 헌팅 해봤다” 남>여
▶ LG전자 ‘옵티머스 LTE 2’ 밸류팩 업그레이드 실시
▶ 폭염 최악의 아르바이트는? 1위, 인형탈 아르바이트
▶ 폭염의 기세, 9월까지 이어져? 직장인들 “이대로는 일 못해”
▶ 전력 사용 역대 최고치 ‘비상’… 전력예비율 ‘관심→주의’ 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