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은 경기 용인시 보정동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 아파트를 특별 분양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상 20층 아파트 6개동으로 이뤄진다. 전용면적 101~180㎡(펜트하우스) 379가구다. 펜트하우스는 현재 분양이 끝났다. 입주는 2012년 10월 예정이다.

특별 분양을 통해 분양가를 최고 15.9% 할인한다. 중도금 60%를 무이자로 융자한다. 발코니 확장 무상 지원부터 시스템 에어컨 무상 시공까지 혜택이 풍부하다. 분양가 할인은 층 및 향에 따라 11.2~15.9%가 적용된다. 이런 별도 추가 혜택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최초 분양가 대비 최대 20% 이상 할인받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게 한화건설의 설명이다.

지하철 역세권 단지다. 이미 개통한 분당선 보정역이 걸어서 8분 정도 걸린다. 정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 30분대에 강남역까지 도착할 수 있다.

최근 용인지역 집값 하락에도 분당선 지하철역 인근 역세권 아파트들은 수요가 많은 편이다.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이마트 구성점이 있으며 죽전택지개발지구 남측 경계선에 있다. 기존 죽전지구에 형성된 우수한 생활교육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CGV, 강남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등 생활편의 시설이 인근에 있다. 해솔공원 대지산공원 등 근린공원, 에버랜드 민속촌 등 레저·여가 시설이 인접해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한성CC 골프장이 옆에 있어 일부 가구에서 조망이 가능하다. 보정초 신촌중 보정고 등이 통학거리 10분 이내에 있다.

바람길을 고려한 동 배치로 단지 내의 냉방 부하를 줄이고 통풍이 원활하도록 유도했다. 우수 저류조를 설치해 빗물을 조경수 등으로 재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초고속 정보통신 특등급’ 예비인증을 획득했으며 가구 내 무선 인터넷 환경을 구축한다. 월패드를 통해 주차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주차위치 정보확인 시스템을 적용했다. 1544-3400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