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⑤]동탄센트럴자이ㆍ동탄 2신도시 모아미래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GS건설 동탄센트럴자이, 559가구 분양…소형평면 특화설계
GS건설은 화성 동탄2지구에 ‘동탄센트럴자이’ 를 분양, 동탄 신도시에 처음으로 자이 브랜드를 선보인다. 10블록에 들어서는 ‘동탄센트럴자이’는 전용면적 72~84㎡ 로 지상 25층 10개동 총 559가구 규모다. 전체 가구가 전용면적 85㎡ 이하로 구성되어 있어 공공택지 전매기간을 3년에서 1년으로 완화한 금번 부동산 대책의 최대 수혜단지로 꼽힌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A10블록은 동탄2신도시 교통의 중심축인 ‘복합환승센터’가 도보권에 위치했다. KTX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강남을 비롯해 수도권 및 전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별계획구역인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에 인접했다. 상업, 문화, 업무 등의 다양한 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남측과 서측으로 치동천과 선납제천이 위치해 하천 조망이 가능하고, 단지 인근에 한국토지공사(LH)가 조성하는 대규모 수변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는 대규모 녹지공간이 마련되어 단지 내외부가 하나의 녹지 축으로 연계되는 그린네트워크 단지로 조성된다.
친환경 우수 등급과 에너지효율 1등급 인증 예정이며, 관리비 절감을 위해 세대에는 고성능 단열재와 로이 이중창, 고효율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을 적용한다. 최대 50%까지 난방에너지 절감을 통해 관리비가 경감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용부에는 태양광 발전시스템, 우수 재활용 시스템 등 다양한 스마트 하우스 기술을 적용했다. 관리비 절감에 역점을 두는 한편, 더욱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한 자이 전용 지문인식 디지털도어락과 엘리베이터 호출 기능,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난방 및 조명 제어 등 다양한 홈네트워크 기술도 도입된다.
GS건설은 ‘동탄센트럴자이’에 동탄2지구의 주 타켓인 2~3인 가구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신평면 설계를 선보인다. 4베이 위주 평면으로 전용 72㎡형에는 실내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전용 84㎡형에는 가족실, 서재, 취미실 등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플러스 알파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1층 특화를 위해 0.3m 천정고를 더 확보하여 2.6m로 계획한다. 기준층 천정고 역시 2.4m로 계획되어 실내의 공간감을 확대한다. 104동 84㎡형 4가구는 테라스형 복층 평면으로 설계되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다락방이 제공되며, 거실 전면부에는 전용 테라스가 제공되어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공간, ‘자이안센터(Xian Center)’에는 피트니스 센터와 실내 골프연습장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1566-6615
◆모아종합건설, ‘동탄2신도시 모아미래도’ 분양…총 460가구 84㎡ 단일평형
모아종합건설이 A-25블록에 ‘동탄2신도시 모아미래도’를 공급한다. 지하 1층~지상 25층, 5개동으로 총 460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돼 실수요자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 단지는 북측의 천변공원과 동측 무봉산, 남측 연결녹지 등이 가까워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췄다. 단지 내 축구장 크기의 중앙광장이 들어서고 지상 주차장을 없애 공원같은 단지로 꾸며진다. 단지에 약 45%에 이르는 면적을 조경구역으로 꾸며 자연과 함께 생활 할 수 있는 열린 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전세대를 남향으로 배치하고 탑상형과 판상형을 적절히 조화시켰다. 채광과 통풍효과를 높이고 사생활 침해 요소를 최소화해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동간거리도 전면 발코니를 기준으로 최소 약 80m, 최대 110m 이상을 유지해 단지의 쾌적성도 높였다.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평면을 도입해 개방감과 조망,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주방에는 최대 5.4㎡의 면적의 대형 팬트리를 설치해 다양한 식료품을 수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방 전체를 청결하게 정리할 수 있다. 폭 800mm의 넓은 아일랜드장에 측면수납장을, 하부장 코너에는 매직코너선반을 설치하여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안방에는 사람이 들어가서 수납할 수 있는 ‘워크인 클로젯’ 형태의 넓은 드레스룸이 들어선다. 자녀방에 붙박이장을 설치하는 등 차별화된 수납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커뮤니티시범단지 동측에 인접해 있어 입주 후 커뮤니티시범단지 내의 다양한 상업 및 문화∙편의시설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내에도 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GX룸 등 실용적인 커뮤니티를 구성하여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신재생 에너지도 적극 도입할 방침이다. 아파트 옥탑에 태양광발전시스템을 도입한다. 엘리베이터홀, 계단실 및 지하주차장에 전력을 공급함으로써 관리비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별 온도조절장치, 대기전력 차단장치, 일괄소등/가스밸브차단 스위치 등 첨단시스템을 도입해 에너지 절약형 친환경아파트로 조성한다. 동탄2신도시 모아미래도’의 입주는 2014년 12월 예정이다. 1644-6777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