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내 주위에는 괜찮은 이성이 없지? 다들 어디서 만나서 연애한거야?"

출근과 퇴근을 반복하다 보면 누군가 만날 수 있는 기회조차 만들기가 쉽지 않다. 부모님이나 지인들의 소개에도 적합한 상대를 만나지 못했다면, 동호회로 눈을 돌려보자.

한 결혼정보회사 커플매니저들은 취미생활을 하며 공감대를 형성 하기에 동호회가 좋은 만남의 될 수 있다며, 이성을 만나기에 적합한 동호회 BEST3를 발표했다.


솔로들 주목! 이성 만나기 좋은 동호회 1위는?
댄스 스포츠 동호회

커플매니저들이 가장 강추하는 동호회로 댄스 스포츠 동호회를 꼽았다. 과거 댄스 스포츠라고 하면 바람둥이나 제비를 상상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요즘에는 건전한 취미 생활로써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댄스 스포츠의 경우 운동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 남녀가 파트너를 이루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스킨십과 함께 이성과의 만남을 가질 수 있다.


사진 동호회

또 다른 동호회로는 사진 동호회를 추천했다. DSLR이 보편화되면서 사진 동호회가 활성화 되었을 뿐 만 아니라 출사를 통해 근교로 여행을 가는 것도 가능해 보다 진지한 관계 형성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사진 동호회는 스포츠 동호회처럼 땀을 흘리는 것은 아니지만, 카메라만 있으면 초보자도 쉽게 시작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사진이 매개체가 되어 대화를 나누며 자연스럽게 서로의 생각을 나눌 수 있어 자신에게 어울리는 상대를 찾기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맛집 동호회

마지막 BEST3는 가장 기본적인 동호회로 별도의 준비물 없이 간편하게 참여 할 수 있는 맛집 동호회를 꼽혔다. 단순히 맛있는 집을 찾아 다니는 식도락 동호회보다는 건강과 맛을 중요시하는 일품요리 동호회가 좋다고 조언했다. 특히 회비에 있어서 무작정 저렴한 곳을 찾기 보다는 적당한 수준의 회비를 내는 곳이 자신과 유사한 프로필의 상대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료제공 = 닥스클럽)

회사 관계자는 “동호회 가입 전 동호회의 규모 보다는 동호회 활성화 정도와 오프라인 만남 빈도 등을 확인해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