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7만 7천 이상을 기록한 여고생들의 동영상이 TV CF로도 방영돼 화제다.

이는 여고생들이 굽네치킨 UCC 이벤트 응모를 위해 제작한 약 1분 30여초의 영상이다. 영상 속에는 여고생들이 교정에서 코믹한 춤과 노래, 연기 등을 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13명의 교복 입은 학생들이 단체로 교실과 체육관 등 교정을 누비며 노래와 춤을 선보인 이 동영상은 다음 TV팟에서만 400여건에 달하는 추천을 받았다. 이 영상은 인기에 힘입어 21일부터 TV CF로도 방영된다.

그들의 동영상에 춘 춤은 이른바 ‘치킨 댄스’로 이름 붙여진 것으로 ‘닭’을 연상케 하는 닭 벼슬과 닭 날개, 통통한 닭다리를 군무로 발랄하게 표현 해냈다.



이벤트에 응모한 이 학생들은 상금으로 100만원을 받았다. 이번 UCC 이벤트를 주최한 굽네치킨 관계자는 “여고생들이 거리를 걸으며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도입부를 구성하고 현란한 치킨 군무 사이사이에 여학생들의 연기 장면을 넣는 등 참신하고 재치 있는 영상 구성이 눈에 띄어 5월 23일자 당선작으로 선정하게 되었다”며 “특히 이 영상은 반응이 뜨거워 해당 여고생들에게 TV 출연의 기회까지 제공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에서 진행하고 있는 UCC페스티벌은 지난 5월 10일부터 8월 11일까지 94일간 굽네송에 맞추어 춤, 노래 등 자신의 끼를 담은 UCC를 응모하면 일주일에 7명을 선정해 100만원씩을 상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최종 우승자와 2, 3등에게는 추가로 5천만원, 2천만원, 1천만원 등 총 2억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 여고생들의 영상은 5월 23일 당선작으로 해당 영상은 굽네치킨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