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플레이스] 테이블스타 '장근석 신하균 등 톱스타들 자주 찾는 바로 그 곳'

연예인석이 따로 있는 레스토랑.

디자이너 곽현주가 최근 오픈한 감각적인 이탈리안 레스토랑은 맛집들이 즐비한 가로수길에서도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곳이다.

스타들이 많이 찾는 레스토랑이라는 의미로 간판명도 'table star'.

곽현주(38) 씨는 2003년부터 디자인을 시작한 이후 '봄날' 조인성 의상제작을 시작으로 '미남이시네요' 장근석 의상과 김연아 갈라쇼의상 등을 제작하기도 했다.

장근석, 김연아 외에도 소녀시대, 2pm, 비, 에릭, 이동욱, 서인영, 신민아, 슈퍼쥬니어, 틴탑, 카라 등 셀 수 없는 톱스타들의 의상 제작 및 협찬을 도맡아 해왔다.

그런 그가 어떻게 레스토랑 창업이라는 외도(?)를 감행하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

그는 "원래 예쁘고 맛있는 음식을 좋아했다. 새로운 도전을 계획하던 중 이탈리안 레스토랑 관련 전문가를 만나게 됐고 인테리어 분야에 종사중인 남편의 전폭적인 도움으로 테이블스타가 탄생했다"고 말했다.

테이블 스타가 특히나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자랑한 이유가 거기에 있었다.

앤디워홀의 작품이나 유리병을 재활용한 조명 등 패션디자이너와 인테리어 전문가의 감각이 절묘하게 조화돼 있었던 것.

레스토랑 바로 옆에 위치한 곽현주 디자이너의 의류샵 의상은 아이돌스럽다. 화려하면서도 파워풀하고 섹시미까지 두루 갖췄다.


그런 감각은 레스토랑의 곳곳에 담겨 있었다. 손수 담근 피클을 담은 유리병 하나까지도 예사롭지 않다.

1층, 2층, 테라스 3가지 느낌의 구역으로 나뉘어진 레스토랑 내부는 어디에 앉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풍긴다. 특히 관심을 끈 곳은 1층 꺾어진 구석에 위치한 이른바 '연예인석'

외부에 노출되지 않고 오붓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연예인이 많이 찾아와 앉는다는 것. 가장 최근에는 배우 신하균이 찾아와 식사를 하고갔다고 귀띔했다.

이런 정보가 맞선관련 비공개 정보게시판에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소개팅이나 맞선장소 섭외 1순위로 떠오르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5명의 전문 요리사들은 요리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음식위에 장식하는 토마토 한조각까지도 미리 삶고 말려 건조시킬 정도로 간단할 수 있는 과정을 더욱 번거롭고 손이 많이가게 만들어 절처함을 기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고기 깔조네' 등 대표적인 메뉴들은 모두 1만원 후반대 가격.

이 레스토랑의 특색있는점은 맛 뿐만이 아니다. 오전 11시부터 3시까지 1부 오픈시간대에는 곽현주 디자이너의 컬랙션 무대에 섰던 전문모델 2명이 서빙을 한다. 보기만해도 흐뭇한 9등신 모델들이 서빙해주는 음식맛은 그 어디에도 비할바가 없을 듯.

오픈 2개월만에 하루 최대매출 400만원에 이를 정도의 대박은 거저 얻어진 것이 아니었다.

곽현주 대표는 "가로수길 월세가 워낙 비싸다 보니 아직 매출을 더 올려야 한다(웃음). 인생 최대 목표는 돈이 아니다 행복이다. 특별한 재테크 비법은 없다. 그냥 쓸돈이 남아있지 않도록 버는 돈은 모조리 저축하는 편이다. 행복하게 사는 것이 목적인만큼 레스토랑 사업으로 이익을 많이 남기면서 성공에 대한 조바심은 내지 않으려 한다"고 밝혔다.
[인터뷰] 곽현주 "장근석 등 톱스타들 자주 찾는다는 입소문에 대박조짐"
까다로운 미식가들도 인정한 '테이블 스타'의 쉐프가 추천한 대표적인 메뉴는 다음과 같다.

/불고기 깔조네/

먹물 도우와 한국의 불고기를 직화구이하여 치즈와 함께 오븐에 구워낸 이태리식 만두. 불고기 드레싱과 신선한 야채와 같이 싸서 먹으� 또 다른 맛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음.

/고르곤졸라 뇨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만들어낸 뇨끼로 느끼한 맛의 버터와 치즈를 최소화시켜 밀가루 대신 찹쌀가루를 사용하여 쫀득쫀득한 인절미를 먹는 듯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고소한 맛의 풍미를 살리기 위해 크림과 고르곤졸라 치즈를 사용함.

[인터뷰] 곽현주 "장근석 등 톱스타들 자주 찾는다는 입소문에 대박조짐"
/전복내장페이스토 리조또/

전복과 내장을 분리해 전복내장을 바질, 아몬드, 마늘, 올리브오일과 함께 갈아 페이스트를 만들고 전복살은 무와 청주, 레몬, 간장을 넣고 졸여 준비한 뒤, 볶은 쌀과 새우, 전복내장 페이스트를 넣어 리조또를 만들고 부드럽게 조리된 전복을 올려 마무리함. 여름 보양음식을 생각해 만든 전복리조또는 지방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도 좋고 무기질이 풍부해 여름에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는데 좋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 사진 변성현 기자
[인터뷰] 곽현주 "장근석 등 톱스타들 자주 찾는다는 입소문에 대박조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