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 제주서 '노형 아이마크' 174가구 분양
현대산업개발은 제주시 노형동 노형 도시개발 2지구 14-8블록에 위치한 '제주 노형 2차 아이파크'를 이달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제주 노형 2차 아이파크'는 제주시에서도 생활환경이 우수한 것으로 손꼽히는 신제주의 중심에 있다. 지하 2층~지상 15층, 총 2개동에 전용면적 기준 84㎡ 84가구, 115㎡ 90가구 등 17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 노형초등학교와 한라중, 제주제일고, 한라대 등이 입지해 학군 및 교육 기반시설이 있다. 롯데마트와 이마트 등이 도보로 1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하는 등 생활편의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제주 시립 탐라도서관과 근린공원 등 문화시설 이용에도 불편함이 없다.

'제주 노형 2차 아이파크'가 들어서게 될 노형 도시개발 2지구는 약 36만㎡(약 11만평) 규모로, 노형동은 지난해 제주시에서 실시한 생활만족도 조사에서 거주환경 최우수 지역으로 선정되는 등 제주에서 선호도가 가장 높은 지역이기도 하다.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고급 단지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단지 및 평면 설계에 현대산업개발 특유의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적용된다. 전용면적 84㎡는 3베이 판상형 구조를 채택해 채광과 환기성, 개방감을 높였으며, 115㎡는 4베이 판상형 구조에 4개의 방으로 공간을 구성하고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보조 주방 내 별도의 입식 손빨래 싱크대도 설치된다.

‘도심 속 아틀리에’ 콘셉트로 차별화된 단지 설계를 통해 중앙광장과 진입부의 조명열주, 조형폰드와 수변데크, 상상놀이터 등을 단지 내에 조성한다. 피트니스센터와 라운지형 카페, 선큰 뷰 가든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할 계획이다. 지상에 차 없는 쾌적한 단지로 조성하고 지하주차장과 본동을 연결할 옞ㅇ이다.

제주 노형 2차 아이파크의 모델하우스는 제주시 이도 2동 제주소방서 인근에서 이달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13년 12월이다. (064) 723-4114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