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비대위 회의 때마다 의결사항 포함"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가 매주 월요일 정례 회의 때마다 고강도 쇄신책을 내놓을 전망이다.

박근혜 비대위원장은 27일 첫 비대위 회의를 주재하면서 "앞으로 비대위 회의 때 의결 사항이 있어야 하며, 의결할 안건을 반드시 포함시킬 것"이라는 취지로 말했다고 한 참석자가 28일 전했다.

비대위는 전날 첫 회의에서 ▲중앙선관위 디도스 공격 사건에 대한 국민검증위 설치 ▲디도스 사건 비서 연루에 따른 최구식 의원 탈당 권유 ▲국회의원 불체포특권 포기 등의 쇄신안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매주 월요일 오전 개최되는 비대위 정례회의에서는 정치개혁, 공천개혁, 정책전환, 대국민 소통방안 등 주제별 토론을 거쳐 공감대를 형성한 쇄신안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른 참석자는 "특별한 결과 없이 참석자 전원이 한 번씩 발언하는 과거의 최고위원회의식 회의 운영을 하지 않겠다는 뜻으로 받아들였다"며 "지속적인 쇄신책을 내놓을 의결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박근혜 비대위원장이 언급한 `의결사항'이 일상적인 당무를 넘어서는 것임을 시사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비대위 산하 정치개혁ㆍ공천개혁, 정강정책ㆍ총선공약, 여론수렴ㆍ국민소통, 인재영입 등 4개 분과는 현장 중심 쇄신과제를 발굴하되, 매주 한 차례 비대위 전체회의에서 의결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김범현 기자 kbeom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