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까지 진행, 1기 소비자평가단 멘토링 참여 '눈길'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소비자평가단 OT 스타트!
[Korea First Brand Award]

10주년 기념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현장투표를 위한 제2기 소비자평가단 오리엔테이션이 21일 시작됐다.

서울 서교동에 소재한 학지사에서 열린 1차 OT에는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장투표는 물론 내년 2월 9일에 개최되는 시상식에도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또한 소비자평가단에게 주어지는 특전인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의 브랜드 교육 및 평가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여성 직장인 황성은(35세, 인천 남구) 씨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의 현장투표가 우리나라의 좋은 브랜드를 널리 알림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치러지는 뜻 깊은 행사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내년 시상식에도 자리를 함께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양대 4학년 이정혁(25세, 서울 성동구) 씨는 “과거 학교 수업을 통해 배우지 못했던 브랜드에 대한 총체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소비자평가단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장투표를 비롯해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에서 주최하는 브랜드아카데미와 브랜드콘서트, 그리고 내년 2월 15일 여수국제박람회장에서 1박2일 일정으로 열리는 브랜드캠프에도 참여할 계획”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OT에서는 제1기 소비자평가단으로 참여했던 사람들이 제2기 소비자평가단 활동의 멘토 역할을 자청, 자신들의 경험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전국의 대학생에서부터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등이 골고루 참여하는 제2기 소비자평가단 OT는 500명을 대상으로 26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21일 정오에 마감한 소비자평가단 모집에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1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신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8월 모집한 ‘2012 올해의 브랜드대상’ 제1기 소비자평가단 모집 때는 8,532명이 신청한 바 있다.

‘201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현장투표와는 별도로 온라인 소비자 조사를 오는 29일까지 실시하며, 소비자평가단 온라인 조사 참여는 행사 홈페이지(fba.kcforum.co.kr)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현장투표에서는 홍보대사로 참여하는 한류 걸그룹 ‘시크릿’이 위촉식을 갖고 화려한 축하공연도 펼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