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부건설, '2011년 굿디자인 인증' 총 6건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계양 센트레빌 상품 전시관 디자인 등 총 6개 인증
    지난 2007년부터 올해까지 총 15건의 GD인증 기록


    동부건설은 '2011년 굿디자인(GD: Good Design)'에서 총 6개의 디자인 아이템이 인증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동부건설은 2007년부터 지금까지 총 15건의 디자인이 GD인증을 받게 됐다.

    GD인증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대해 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에 동부건설이 인증받은 아이템은 총 6개로 건축디자인 부문에서는 계양센트레빌 단위세대(84㎡ C형), 영덕역 센트레빌 단위세대(101㎡ A형), 계양 센트레빌 모델하우스의 상품전시관 디자인, 현관 방화문 스윙스윙 등이, 공공환경 • 조경물 부문에서는 흑석한강 센트레빌과 휘경 센트레빌 단지환경 디자인이 선정되었다.
    동부건설, '2011년 굿디자인 인증' 총 6건 획득
    계양 센트레빌 단위세대(84㎡ C형)는 거실과 주방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 가족 간의 공동 공간을 강화해 설계했다. 거실폭을 넓히고 주방은 다용도실과 연계해 수납공간을 마련하고, 작업대를 설치했다.

    또 흑석한강 센트레빌의 단지 디자인은 주변환경과의 조화를 이루고 전통적 마을 개념을 도입해 자연과 소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형차이를 이용해 자연형 폭포와 생태형 계류를 조성하고 태양광을 이용한 놀이터, 친환경 쓰레기보관소 등 단지시설물에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했다.

    현관 방화문 스윙스윙은 일반적으로 앞으로 문을 열면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공공재개발도 단지 고급화…랜드마크 기대 커진다

      최근 공공재개발 방식으로 정비사업을 추진 중인 수도권 사업지 주민의 단지 고급화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대형 건설사가 앞다퉈 시공권 경쟁을 벌이며 단지 차별화를 위한 제안을 내놓고 있어서다. 건설사는 도심에서 ...

    2. 2

      용인 수지, 1주새 0.51% 급등…분당도 뜀박질

      지난주(12월 19~25일) 전국 시·군·구 중에서 아파트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 곳은 경기 용인 수지구였다. 1주일 새 0.51% 상승했다. 경기 성남 분당구(0.43%→0.44%...

    3. 3

      재건축해도 분담금 걱정…압구정4구역 최대 190억

      서울의 대표 재건축 추진 단지인 강남구 압구정동 ‘압구정4구역’의 재건축 분담금이 최대 19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허가 지연, 공사비 상승, 고급화에 따른 결과다. 전문가들은 서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