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에게 '웰빙'은 삶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자 미래 주거패러다임을 이끌어갈 핵심 가치입니다. 이런 시점에 '리가' 아파트가 웰빙부문 대상으로 선정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며 또한 기쁜 일입니다. "

강희용 LIG건설 사장은 이제는 '삶의 질'을 판단하는 중요한 척도가 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 사장은 "우리 회사는 단지조경과 건축공법,내부설계,건축자재 등 주거공간의 모든 분야에서 그린 프리미엄을 강조하고 있다"며 "주민들이 쾌적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친환경 아파트 건설에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LIG는 2007년부터 기술연구소를 주축으로 친환경 에너지절감 아파트를 구현하기 위해 '에코-리가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강 사장은 이런 노력이 결실을 맺어 작년 분양한 서울역 리가에서 아파트 외벽에 태양광판을 설치,단지 내 시설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저에너지 아파트를 건설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지하주차장에 자연채광을 끌어들이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환경을 고려한 건설을 실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강 사장은 하반기에 기대를 걸고 있는 주택사업은 오는 9월 김포한강신도시 아파트다. 1000세대가 넘는 대규모 단지로 지금까지의 차별화 전략을 집대성한 명품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장규호 기자 daniel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