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구직자들이 반가워 할만한 주요기업의 채용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취업포털 사람인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현대종합상사,STX,만도 등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종합상사는 해외영업, 자원개발, 재경, 기획 부문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4년제 정규대학 8월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로 학점 3.0 이상,토익 8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국가보훈대상자,해외영업은 제2외국어 가능자를 우대한다.인턴 성적 우수자는 신입사원으로 채용한다.7일까지 홈페이지(www.hyundaicorp.co.kr)에서 지원서를 등록하면 된다.

STX의 SMC사업본부는 선박관리 영업,서비스엔지니어링 등 4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해양계열 기관학과 및 일반대 기계관련학과 전공자면 된다.선박관리 분야는 1항기사 이상 경력자에 한한다.토익 700점 이상과 분야별로 중국어 우수자 등은 우대한다.지원은 1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www.yourstx.co.kr)에서 해야 한다.

만도는 R&D 분야에서 인턴을 뽑는다.4년제 정규대학 이상 8월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전학년 평점 B이상,토익 600점 이상으로 7월 4주간 풀타임 실습이 가능하고 9월 초 및 내년 1월 입사가 가능해야 지원할 수 있다.인턴 우수 수료자는 별도 면접을 통해 입사가 확정된다.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오는 12일까지 홈페이지(www.mando.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나이키스포츠(www.nike.co.kr)는 ‘써머 인턴십 프로그램’(Summer Internship Program)을 진행한다.대학교 3,4학년 및 대학원 재학생,현재 평점 3.0 이상,영어 가능자면 지원할 수 있다.국가 유공자는 우대한다.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 평가 우수자는 신규 채용 시 우대한다.영문 이력서와 ‘나의 나이키’ 또는 ‘Just do it!’을 주제로 작성한 국문 에세이를 9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노틸러스효성(www.nautilus.hyosung.com)은 ATM개발, 원가회계 등 10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4년제 대졸 이상, 관련학과 전공자로 분야별 세부자격조건을 갖춰야 한다.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전문 자격증 소지자, 영어 우수자 등은 우대한다.사람인 채용 홈페이지(nautilus.saramin.co.kr)에서 오는 11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서울반도체와 서울옵토디바이스는 연구개발,생산/기술,영업,경영지원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4년제 대학 이상 2009년 8월 이후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영어 우수자,관련 전공자,석사 이상,ABEEK 과정 이수자,취업보호대상자 등은 우대한다.지원은 14일까지 홈페이지(www.acriche.co.kr)를 통해 하면된다.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은 원자력,기계/재료 등 7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석사 이상 및 학사 취득 후 3년 이상 경력자로 관련 전공자,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단,안전규제 공통은 학사 이상으로 전공제한이 없다.3개월 수습 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사람인 홈페이지(www.saramin.co.kr)나 홈페이지(www.kins.re.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14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