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5월 들어 2010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하는 대기업의 공채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2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동부그룹,LG상사,아모레퍼시픽,이랜드그룹,현대제철 등 대기업들의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모집을 실시한다.

동부그룹은 동부제철,동부메탈,동부하이텍,동부건설,동부엔지니어링,동부익스프레스,동부CNI,동부화재,동부증권 등 전 계열사이며 모집 회사별로 전공 분야와 직무가 상이하므로 세부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응시 자격은 4년제 대학(대학원)졸업 또는 8월 졸업예정자로서 모집 해당전공 및 관련학과 이수자로 전 학년 성적 평균 B학점 이상(4.5만원 환산 시 3.0 이상)인 자이다.지원서 접수는 오는 10일 17시까지 동부로닷컴(www.dongburo.com)을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을 하면 된다.

LG상사는 사업(개발 및 영업)과 지원(경영기획,경영분석,재경,HR,정보기술,법무,물류 등)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응시 자격은 오는 6월부터 근무 가능한 4년제 대학교 이상 졸업 예정자 및 기졸업자,병역필 또는 군 면제자다.지원서 접수는 6일까지 LG상사 홈페이지(www.lgicorp.com)에 접속해 해당 공고의 지원서 등록을 클릭 후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서류접수 시 사업부문/지원부문으로 나눠서 지원하고 세부 직무는 입사 후 입문교육 과정을 통해 결정된다.

아모레퍼시픽은 SCM,영업,지역영업,기획재정,인사총무,국제,기술연구원 부문의 신입사원을 채용한다.모집 대상은 기졸업자 및 2010년 8월 졸업예정자로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연구직의 경우 석사학위 이상소지자에 한해 지원 가능)로 각 모집 부분에 따라 근무지와 모집 전공 계열이 다르므로 채용공고를 꼼꼼하게 확인해봐야 한다.오는 9일 22시까지 아모레퍼시픽 채용 사이트(recruit.amorepacific.co.kr/)에서 온라인 지원하면 된다.

이랜드그룹은 2010년 상반기 신입/장교 공채를 진행 중이다.모집 부문은 재무,자금,인사,법무(경력),신발MD(신입),전략기획,패션브랜드매니저,글로벌 소싱,유통매니저,상품기획 등이다.자격조건은 기졸업자 또는 2010년 8월 졸업예정자로 군필 혹은 군면제자,회사의 기독교 문화를 존중할 있는 자로 모집 부문별로 전공 지원 자격이 다르므로 채용공고를 잘 확인해야 한다.이랜드그룹 채용홈페이지(www.elandscout.com)를 통해 지원하면 되며 서류 접수는 오는 7일 자정까지다.

현대제철은 생산관리,연구개발,영업/구매,경영관리 부문에서 전역장교 및 대졸신입사원을 모집한다.응시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및 2010년 8월 졸업예정자로 각 모집 부문별로 전공 계열 자격 기준과 근무지가 상이하다.현대제철 홈페이지 내 입사 지원(www.hyundai-steel.com)을 통해 오는 10일 15시까지 온라인 입사 지원하면 된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