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수도권 최초로 단지 내에 야외 골프장을 갖춘 아파트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를 분양 중이다. 용인시 기흥구 중동 650 동백지구 인근에 들어선다. 전체 2770채의 대단지이고,26개동(17~40층)으로 구성됐다.

이 아파트의 가장 큰 특징은 30~70m 규모의 6홀,파3 골프장이 들어설 예정이란 점이다. 클럽하우스까지 갖췄다. 비거리가 6m에 달하는 18개 타석 연습장과 20m 롱퍼팅그린,스크린골프,피칭룸 등을 갖춘 대규모 실내골프연습장도 마련돼 있다.

골프 관련 시설뿐 아니다. 25m짜리 4개 레인과 유아풀 핫풀 등을 갖춘 실내수영장,800여㎡ 규모의 대형 피트니스센터,건습식 도크가 설치된 사우나 등 고품격 커뮤니티 공간이 구비된다. 게스트하우스와 연회실 그리고 개인작업이나 동호회 활동이 가능한 스튜디오도 갖추고 있다.

어린이를 위한 공간도 빼놓을 수 없다. 어린이들이 실내에서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하프코트 농구장과 유아용 헬스바이크 등 운동시설을 갖춘 리틀짐이 마련됐다.

동화구연실 강의실 다양한 교재를 갖춘 영어도서관 독서실 등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교육까지 단지 내에서 해결할 수 있다. 특히 단지 내 상가에는 국내 정상급 영어교육기관인 삼육어학원(SDA)이 3년간 입점,유아어학원 주니어어학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입주민에게 우선등록권,수강료10%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 아파트는 또 녹지율이 40%에 달하는 친환경 단지로 설계됐다. 단지 내에 축구장 1.5배 크기의 중앙공원과 순환형 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다. 친환경 육생,수생 생물 서식 공간인 자연체험학습장과 생태연못가든도 있다. 2.5㎞의 순환산책로와 1㎞의 자전거길을 조성하고,에코브릿지와 에코터널로 주변 공원과의 연계성도 높였다. 사과 감 매실 모과 등 유실수를 갖춘 과수원과 원두막도 짓는다.

보안에도 신경을 썼다. 지하주차장과 지하1층 홀의 주출입구,엘리베이터 내부에 CCTV를 설치한다. 어린이 놀이터는 세대 내 TV를 통해서 볼 수 있다. 단지입구에 차량통제시스템을 설치해 주자 차량은 RF카드로 자동통과하고,외부 차량의 무단출입은 통제한다.

모델하우스는 분당구 정자동 늘푸른 초등학교 인근에 있으며 잔여분을 분양 중이다. 계약금은 전체 분양금액의 10%며 1000만원 계약이 가능하다. 한 달 내 계약금 잔액을 납부하면 된다. 입주예정시기는 2013년 6월이다. (031)717-2770

조성근 기자 trut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