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는 온라인 교육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2003년부터 오프라인 학원 직영사업에 진출,단과 시장은 물론 재수생 시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메가스터디는 강남 · 서초 · 강북 · 노량진 · 신촌 메가스터디학원 등 서울 지역에 5개의 종합 입시학원을 두고 있고 경기도 광주와 남양주에 2개의 기숙학원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7개의 직영학원에서 총 5100여명의 수강생을 모집해 '2010 재수 정규반'을 개설한다.

메가스터디 학원들은 캠퍼스(분원)별로 재수생 관리 방법이 조금씩 특화돼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강남 · 서초 메가스터디학원에서 운영되는 '최상위권 재수생 계열별 전문 캠퍼스'다.

강남 메가스터디학원은 인문계열 캠퍼스,서초 메가스터디학원은 자연계열 캠퍼스로 각각 전문화했다. 최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곳인 만큼 입학 기준도 까다로운 것이 특징이다.

노량진 메가스터디학원은 단과반 공간과 완전히 분리된 재수생 전용관을 별도로 운영하며 계열별 · 수준별 학사 관리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장학제도와 함께 지방 학생들을 위한 편의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노원구에 있는 강북 메가스터디학원은 강북 최대 규모와 시설을 갖췄다.

학원에 등록할 때 금연 서약서를 필수로 제출하도록 해 건강한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수준별로 세분화된 반 편성과 계열별로 전문화된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진행하며,올해부터 예체능계 전문 정규반을 별도로 운영한다.

신촌 메가스터디학원은 강의 담당 교사가 담임을 겸했던 기존 오프라인 학원과 달리 학생의 생활 관리와 학습 관리,입시 목표 관리를 담당하는 '목표관리 전문 담임' 제도를 도입했다.

1개반 1담임제로 운영되며 학생이 집으로 갈 때까지 교실에 머물면서 상담 및 학생 개개인의 일일 학습 상황을 집중 관리한다.

강의에서도 영역별 책임 강사제를 도입,개인별 취약점을 분석하고 1 대 1 개인과외 방식으로 과목별 취약점을 집중 지도하고 있다.

메가스터디는 또 경기 광주와 남양주에 기숙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상위권 학생 전문으로 운영되며 당일 학습계획서 작성부터 일일테스트,주말테스트,개별학습 관리까지 24시간 담임선생님 밀착 관리가 이뤄진다.

강사는 수업 후에도 남아 예약된 학생들의 질문을 1 대 1로 해결해 준다. 경기 광주 메가스터디기숙학원은 상위권 남녀 학생 전문이고 남양주 메가스터디기숙학원은 상위권 남학생 전문으로 운영 중이다.

이상은 기자 se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