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ㆍ반복학습도 가능 '티 러닝' 시대 본격화 될듯

SK브로드밴드의 브로드앤TV가 제공하는 교육 콘텐츠의 가장 큰 특징은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국내 유명 강사의 1 대 1 맞춤형 강의를 저렴한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이다. 시간과 거리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양질의 교육을 싸게 받을 수 있는 것.VOD(주문형 비디오)의 특성상 선행학습은 물론 반복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하기에 따라 학습 효과를 배가할 수 있다.

브로드앤TV는 초ㆍ중ㆍ고 교육 콘텐츠뿐 아니라 컴퓨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IPTV 교육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본격적인 '티 러닝(T-learning)' 시대를 열 계획이다.


◆초등ㆍ중학생을 위한 콘텐츠

중학생을 위한 '대교 평가' 서비스는 학교 시험에 대비해 학년 및 과목별로 모의시험을 볼 수 있는 콘텐츠로,브로드앤TV와 대교가 IPTV용으로 공동 개발했다. '대교 평가'는 양방향 교육 서비스로 학생이 리모컨을 이용해 정해진 시간 안에 문제를 푼 뒤 실시간으로 정답과 점수,해설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초등ㆍ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준별 수학 강의 및 특화한 논술 강의도 준비했다. 특수 목적 중ㆍ고등학교 전문학원인 '페르마에듀'와 독점 제휴를 맺고 제공하는 수학 강의는 상위권 학생을 위한 심화과정부터 하위권 학생을 위한 기초 강의에 이르기까지 개인의 실력에 맞춰 시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특목고 입학 및 대입 논술을 대비해 통합적인 사고력을 길러주는 논술 강의도 시청할 수 있다.

초등학생을 위한 강의로는 '만만교과서'가 있다. '만만교과서'는 초등학교 교과과정을 플래시 애니메이션(동영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만든 프로그램.


◆고등학생을 위한 콘텐츠

수능 수험생을 위한 양질의 교육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유명 학원들과 연계해 선보이는 전문적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어 학원에서 유명 강사들의 명강의를 접하기 힘든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브로드앤TV는 이를 위해 온라인 수능 전문 업체 비타에듀와 수능 동영상 강의 콘텐츠 수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TV 수능 및 논술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이로써 고교생들은 언어 수리 외국어 논술 등 수능 대비 학습과정에 학년별로 참여할 수 있다.

브로드앤TV는 또 지난해부터 교육 전문기업 대교의 교육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내신 교과과정 및 중간ㆍ기말고사 특강,선행학습으로 이뤄진 방학 특강 등 다양한 강의를 제공한다.

특히 100%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ㆍ수학 단과 강의를 눈여겨볼 만하다. 이 콘텐츠는 고등학생뿐 아니라 중학생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EBS 방송 프로그램의 주요 강좌 대부분을 다음 날 브로드앤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EBS Plus1'에서 방송하고 있는 수능 및 고 1~2학년을 위한 주요 강좌 대부분을 방송 다음 날 방영한다. 학생들은 이날부터 원하는 시간에 골라 학습할 수 있다. 'EBS 논술' 강의도 기본부터 실전,심화과정까지 골라서 볼 수 있다.

이고운 기자 cca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