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맥돌침대(대표 이경복)는 수맥파 차단 기능이 있는 기능성 돌침대를 생산하는 돌침대 전문 기업이다.

최근엔 기존의 전자파와 수맥파 차단 기능이 있는 돌침대에 음이온 발생 기능을 추가한 제품을 시판해 돌침대의 기능을 한 단계 향상시켰다.

특히 날씨가 추워지자 뜨끈뜨끈한 온돌방에서 잠자고 싶어하는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돌침대 구매를 위해 매장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 회사는 이달 초 침대 기능이 있는 옥돌 소파와 황토 소파를 신제품으로 내놓았다.

옥돌 소파는 매트리스에 앉아서 쉬거나 잠잘 때 수맥파와 전자파가 전달되지 않으면서 음이온이 발생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활력을 제공해 준다는 것.특히 필요시 온열 기능이 있어 몸의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 기능도 있다.

또 황토 소파는 특히 은나노 항균 기능을 강화한 소파다.

황토 소파는 수맥파 및 전자파 차단은 물론 은나노 코팅 시트를 채용해 항균성이 높아 유해가스 분해를 통한 악취 제거 등의 기능이 탁월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옥돌 소파와 황토 소파는 10년 이상 사용해도 진드기나 세균이 번식하지 않는 위생적인 소파"라며 "사계절 자동 온도 조절을 통해 여름에는 시원하게,겨울에는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파 바닥재로는 옥돌 맥반석 화강암 황토방 등 천연석만을 사용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 회사는 돌침대 위에 깔 수 있는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도 개발해 온돌방에 요를 깔고 자는 푹신함을 맛볼 수 있도록 했다.

라텍스 매트리스는 3400여개 구멍을 뚫어 통풍 기능은 물론 온열이 침대에 누워 있는 사람의 몸에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기능성을 부여했다.

이경복 대표는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매트리스 두께를 20㎜,30㎜,50㎜ 등으로 다양하게 만들었다"며 "엠보싱 원단을 사용해 침대에서 미끄러져 이탈하는 현상도 없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원로 배우 최불암씨를 모델로 기용하는 등 연예인 마케팅도 강화하고 있다.

회사 측은 연예인 마케팅을 전개한 이후 판매가 늘고 전국 대리점 망도 빠르게 확산되는 등 제품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국 주요 도시에 10여개 직영점과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 측은 앞으로 주요 백화점과 전국 중ㆍ소도시까지 판매망을 구축해 전국 어디서나 쉽게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 회사는 업계 최초로 2002년엔 식품의약품안전청,2003년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돌침대를 의료기기로 인증받기도 했다.

이런 기술력을 인정받아 미국 독일 벨기에 등에서 열린 세계발명품대회에서 잇따라 금상을 받았다.

이 대표는 지금까지 100여개의 발명 특허를 획득했을 정도로 기술개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한국언론인연합회로부터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국제특허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회사 측은 연말을 맞아 전국 매장과 인터넷(www.smbed.co.krㆍ1588-5335)을 통해 특별판매 행사를 하고 있다.

이계주 기자 leerun@hankyung.com

------------------------------------------------------------

이경복 대표 "숙면 돕는 건강지킴이 될 것"

"옛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온돌방의 구들장과 같은 기능이 있는 돌침대를 만들어 아파트 생활을 하는 현대인들의 숙면을 돕는 건강 지킴이가 되겠다."

수맥돌침대 이경복 대표는 편안한 잠자리를 통한 숙면은 인체에 활력을 줘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 대표는 특히 돌침대가 고가이기 때문에 구입에 부담을 갖고 있는 현실을 감안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살 수 있도록 가격을 낮추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원적외선 초장파 등 인체 건강에 좋은 각종 파장을 방사하는 것은 물론 수맥파 전자파 등을 차단하는 등 기능은 더 높였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수맥돌 침대를 처음 사용하다 보면 질병이 치유되는 과정에서 몸살 발열 통증 등의 증상이 수반되는 명현(暝眩)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는 인체에서 자연 치유력이 생기는 것으로 일정 기간 지나면 몸이 가벼워지고 머리도 맑아진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대표는 매년 독거 노인 등 불우이웃돕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펴고 있다.

경로당 등 노인 복지시설에 돌침대를 무료로 제공하고 돌침대 판매에서 나온 이익의 일정 부분은 노인 복지를 위해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