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지원센터로 입주자 편의 도울 것"

김성식 엔에스이젠 사장은 "입주 대상 제조업체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반영해서 공장을 지은 덕분에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제조업을 위한 아파트형공장 부문을 선도하는 업체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젠은 변호사 회계사 금융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경영지원센터를 통해 입주사의 편의를 돕는 등 기존 아파트형 공장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같은 계획을 실행에 옮기기 위해 개발업체로서는 이례적으로 정책개발팀을 신설하고 각종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

김 사장은 "제조업 중심 아파트형 공장을 잘 짓는다는 정평을 얻으면서 여러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아파트형 공장을 지어달라는 의뢰를 받았다"고 귀띔했다.

그는 "투명성이 보장되는 산업단지 내에서 추가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양촌산업단지에서도 기존 공장 외에 별도의 부지를 매입해 2차 공장 건설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김 사장은 "유명 건설업체가 우리 회사의 아파트형 공장을 따라하기 위해 같은 설계사무소 등을 찾고 있을 정도로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다"며 "시장에서 제조업 중심 아파트형 공장이라는 새로운 부동산 상품을 만들어냈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또 "엔에스이젠은 앞으로도 아파트형공장 건설의 전문기업이 되기 위해 계속해서 한 우물을 팔 것"이라며 "관련 포럼을 만드는 등 외연 확장에도 관심이 많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