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경험과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엠코는 현대차의 품질과 명성에 버금가는 명문 주택단지인 '엠코타운'을 만들었습니다."

김창희 엠코 사장은 "주택사업부문에서 '엠코타운'의 브랜드가치를 살리기 위해선 첨단기술과 친환경 컨셉트가 조합된 고품격의 단지를 계속해서 공급하는 방법이 가장 단순하면서도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한경주거문화대상 환경친화대상 수상 기념 인터뷰의 말문을 열었다.

이어 김 사장은 "부평 엠코타운의 성공에 힘입어 지난 6월에는 삼환기업과 공동으로 서울 강동구 강일지구 1.3단지 아파트 공사를 수주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며 "향후 서울 및 주요 지방 대도시를 중심으로 아파트 공급 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 그는 이 단지들을 유비쿼터스 신기술이 적용된 첨단 단지로 만들 것이며 동시에 미래지향적이고 친환경적인 아파트로 짓기 위해 다양한 경로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사장은 마지막으로 주거분야인 아파트를 비롯해 오피스.복합단지 등 비주거분야로도 사업범위를 다각화해 안정된 수익구조를 만들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또한 자체부지 및 민간부지 매입을 통해 토지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재개발.재건축 사업의 추진도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