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집값 하락폭 더 커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과 신도시,수도권 집값의 동반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2일 민간 아파트 분양가 상한제와 분양원가 공개 등의 내용을 담은 주택법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주택 매수 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6일 부동산 정보업체인 부동산114에 따르면 이번주 서울 집값은 평균 0.06% 떨어져 전주(-0.01%)보다 하락폭이 더 커졌다.

    서울 집값은 지난달 둘째주 이후 4주 연속 하락세다.

    지역별로는 강동구 집값이 0.43% 내려 약세가 가장 두드러졌고 △양천구(-0.3%) △송파구(-0.19%) △강남구(-0.11%) △서초구(-0.08%) 등의 하락률이 컸다.

    5개 신도시는 집값이 모두 내렸다.

    분당이 0.05% 빠져 하락폭이 가장 컸고 산본·일산(각각 -0.03%) 중동(-0.02%) 평촌(-0.01%) 등의 순이었다.

    20평형대 이하 소형 매물을 제외하곤 매수세가 거의 붙지 않는다는 게 현지 중개업소들의 설명이다.

    수도권 집값은 0.01% 떨어졌다.

    작년 하반기 집값 상승폭이 컸던 과천(-0.19%) 파주(-0.16%) 용인(-0.11%) 고양(-0.07%) 등의 약세가 두드러졌다.

    김규정 부동산114 팀장은 "가격 조정폭이 점차 커지면서 매물도 늘고 있어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집값 하락폭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정호 기자 dolp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그리스 산토리니 같은 경관 만든다…지역 건축자산에 예산지원

      국토 경관을 그리스 산토리니처럼 지역의 ‘자산’으로 키우는 정책 전환이 시작된다. 경관을 가꾸기 위해 정책 방향성도 규제 중심에서 투자·지원 중심으로 바뀐다.국토교통부는 이같은 내용...

    2. 2

      [한경 매물마당] 서울 중구청 대로변 꼬마 빌딩 등 6건

      ◆서울 동작구 흑석동 중앙대 앞 유명 카페 빌딩(사진), 90억원.◆서울 마포구 초역세권 수익형 빌딩, 95억원.◆충남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2층 상가 건물(사진), 34억원.◆서울 중구청 인근 대로변 꼬마 빌딩, ...

    3. 3

      "내년엔 집 사야죠"…10명 중 7명 육박

      내년에도 실수요자들의 주택 매입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29일 부동산 플랫폼 직방이 앱(응용 프로그램) 이용자를 대상으로 2026년 주택시장 전망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향후 주택 매입 계획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