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2006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획 및 인사,총무,관재,연구·개발(R&D) 등 14개 분야이며 모집분야에 따른 전공은 회사 홈페이지(www.mobis.co.kr)를 참조하면 된다.

나이제한은 없으며,전학년 평점 B학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다음 달 13일까지 온라인 접수한다.

서류전형과 인적성검사,면접전형을 거쳐 최종입사자를 선발한다.

면접전형은 1차 실무진 면접(프레젠테이션,토론),2차 임원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70명 정도의 채용이 이뤄졌다.

현대모비스의 인재상은 크게 4가지로 볼 수 있다.

먼저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좀 더 나은 방법을 모색하는 '창조적 예지'와 신속·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강인한 추진력',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학습하는 '공부하는 전문가',세계 문화와 다양한 인간군상을 포용하는 '개방된 세계인'이다.

서류전형은 기본적인 사항을 검토하는 단계로 전공,학점,어학 성적 등의 자료와 교내외 활동사항,특기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일단 대졸공채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대학생활을 중심으로 자신의 업무수행능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이 필요하다.

면접의 경우 회사에서 '다차원 면접'을 추구하기 때문에 안내받는 과정도 면접의 일부분으로 생각해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한다.

프레젠테이션 면접은 지원분야와 관련된 여러 주제 중에서 지원자 본인이 한 가지를 선택해 5~10분 정도 진행하면 된다.

사전 준비시간은 20~30분이다.

토론 면접은 7~8명이 한 조가 돼,주로 시사문제를 가지고 자유토론을 하게 된다.

평소 사회적 이슈가 되는 내용들을 스크랩해두고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는 습관을 갖는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1977년 7월 현대정공이라는 이름으로 출발한 현대모비스는 현재 AS용 부품판매 사업,자동차 부품수출사업,모듈부품을 제조하는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글로벌 경영'의 일환으로 자율적인 추진력과 체계적인 관리 능력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

도움말=커리어(www.care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