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무대의 주류로 자리 잡은 한국여자프로골프스타들이 월드 스타들과 한판 대결을 벌인다.

스포츠마케팅 업체 ㈜옥타곤코리아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 선수들이 팀을 이뤄 미국, 호주, 멕시코, 필리핀 등 '다국적팀'과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승부를 가리는 코리아컵 골프대회를 오는 10월22일부터 4일간 부산 아시아드골프장에서 연다고 21일 밝혔다.

㈜옥타곤코리아 나광수 이사는 김미현(27.KTF), 안시현(20.코오롱엘로드), 한희원(27.휠라코리아), 강수연(28.아스트라), 송아리(19.빈폴골프), 전설안(23), 이정연(25.한국타이어), 박희정(24.CJ) 등 LPGA 선수들과 작년 한국여자프로골프 상금왕김주미(20.하이마트) 등이 한국 대표팀으로 출전하기로 했고 박세리(27.CJ), 박지은(25.나이키골프)와는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또 '다국적팀'에는 올해 US여자오픈과 캐나다여자오픈을 석권한 멕 말론(미국)을 비롯해 줄리 잉스터, 베스 대니얼, 크리스티 커(이상 미국), 로라 데이비스(잉글랜드), 레이철 테스키(호주), 로레나 오초아(멕시코), 제니퍼 로살레스(필리핀), 캔디 쿵(대만) 등이 출전 의사를 전해왔다, 다만 '골프여제' 아니카 소렌스탐(스웨덴)은 출전 여부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대회는 양팀 10명씩의 선수가 나서 1라운드 포섬(1개의 볼을 2명의 선수가 번갈아 치는 방식) 매치플레이, 2라운드 포볼(2명의 선수가 각자 플레이를 펼쳐 좋은 스코어를 팀 성적으로 삼는 방식), 3라운드 1대1 매치플레이 등 모두 26경기를 치러승부를 가린다.

총상금은 100만달러가 걸려 있고 우승팀에게는 60만달러, 진 팀에게는 40만달러가 돌아간다.

SBS와 미국 골프전문채널 TGC가 중계방송을 맡기로 했다.

㈜옥타곤코리아는 "앞으로 매년 10월 한국에서 대회를 정기적으로 열 계획"이라며 "미국과 유럽 선수간 대항전인 솔하임컵 못지 않은 권위있는 대회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대회 타이틀 스폰서가 아직 정해지지 않은데다 주요 선수들과 출전 협의가 진행중이고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와의 협조도 마무리되지 않아 대회의 개최 여부에 대해 우려하는 시각도 있다.

(서울=연합뉴스) 권 훈기자 khoo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