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부동산 경기전망은 어느해보다 불투명하다.

건설업체 관계자들도 새해 사업계획을 짜기가 힘들었다고 할 정도다.

자신의 사주에 전적으로 의존할 수는 없지만 불투명한 형국에는 계획의 밑그림을 그리는데 참고가 될 수 있다.

녹현우주철학연구원 이세진 원장은 올해 띠별 부동산 운세를 다음과 같이 전망했다.

자료:녹현우주철학연구원 (02)583-9073 www.sajutime.com

◆쥐띠=올해의 재테크 전략은 장기전이 필수다.

양의 해를 맞아 치고 빠지는 작전이 용이하지 않기 때문에 주로 재건축아파트나 임야에 투자함이 좋다.

급한 마음에 차익을 남기려고 하다간 90% 정도는 손해를 볼 듯.멀리 바라보고 있어야 한다.

◆소띠=양의 해와는 상극되는 띠로 부동산에 투자하려면 절대적으로 주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그 분야의 전문가 말에 따라가야지 스스로 판단하여 투자했다간 전혀 이득을 볼 수가 없다.

그래도 굳이 맞는 것을 택한다면 전답을 우선적으로 들 수 있으니 신중하길 바란다.

◆범띠=난관을 극복하려는 자세가 뛰어나다.

다소 무리가 있더라도 여유자금만 풍부하다면 단기전도 괜찮아 보인다.

따라서 신축아파트나 오피스텔의 전매에도 차익을 많이 낼 수 있기에 두둑한 배짱으로 승부수를 띄울 필요가 있는 시기다.

◆토끼띠=주변의 말에 혹하는 경우가 올해는 유난히 많이 생길 수 있으니 무엇보다 중심을 잃지 않는 냉철한 판단력이 요구된다.

특히 남들이 눈여겨보지 않는 곳에 이득이 생기니 중장기적으로 내다보고 대도시 근교의 대지에 투자함이 좋다.

◆용띠=눈여겨보지 않았던 것인데도 자신만 가면 남들도 우르르 따라와 경쟁이 불가피하게 이루어지는 시기이다.

그래서 결코 소문을 내면 안 된다.

6개월 정도 앞을 내다보고 선수를 쳐서 계약해놓고 소문내어 가장 비쌀 때 전매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뱀띠=올해의 투자조건은 주택으로 변형이 쉬운 도로에 붙은 토지를 선택함이 좋다.

작은 임야의 평수도 괜찮다.

단 계약할 때 낱낱이 살펴 뒷날 후환이 없도록 만전을 기함이 좋다.

본의아니게 구설에 휘말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점만 유념해라.

◆말띠=무엇보다도 작은 것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

하찮은 물건이라도 흘리지 말라.문서로 이득을 볼 수 있는 시기라서 무엇이든 득이 되기 때문이다.

다만 주상복합이나 오피스텔 등 완성이 다 된 것은 피함이 옳고 50%의 진척이 된 것이라면 대길하다.

◆양띠=어느 때보다도 재테크에 유리한 해를 맞이했다.

눈에 확 들어오는 곳이라도 좋다.

따라서 아파트나 상가 등을 구입해도 전혀 손해는 없을 것이다.

그리고 변동이 쉬운 부동산도 무리는 없으니 남들이 두려워하는 것이라도 자신만은 밀어붙일 시기이다.

◆원숭이띠=주변의 도움으로 인해 재산이 늘어나는 시기라서 혼자 앞서나가지 말고 남들의 뒤를 따라가면 된다.

되도록 도시 외곽이 아니라 중심부가 좋으며 아파트를 구입한다면 주거 전용보다는 다용도 아파트를 구입하는 것이 의외로 득이 됨을 잊지 말라.

◆닭띠=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다면 담보가 있든,저당 잡힌 물건이든,경매에 있든 관계없이 잡아야 한다.

선택할 필요도 없다.

설령 자금이 부족하다면 남의 힘을 빌려서라도 매입을 해야 한다.

3년 이내에 그 물건들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기 때문이다.

◆개띠=오랫동안 마음에 두었던 부동산이 있다면 다시 입질을 할 때다.

성공 가능성 99%.또한 재건축할 주택이나 나대지를 구입해서 새롭게 신축하는 것도 유리하니 망설일 필요 없다.

매매도 순조로우니 속썩일 가능성이 거의 없다.

◆돼지띠=있는 것도 지키지 못하고 적어지는 시기라서 부동산 투자에 있어 신중할 필요가 있다.

남들은 벌었다 하더라도 자신은 쉽게 움직여서는 안 된다.

굳이 투자할 곳을 찾는다면 동업으로 하되 그것도 적은 돈으로 해야지 큰돈은 불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