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을 알차게] '유퍼스트코리아' .. 맞춤 컴퓨터교육 '인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01년 설립된 유퍼스트코리아(대표 최인건.www.YouFirst-Korea.com)는 "아이티스쿨(IT-SCHOOL)"이라는 컴퓨터 전문교육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개발한 회사다.
현재 아이티스쿨에는 1백43개의 학원이 가맹돼 있다.
대부분 새로 개설된 학원이라기 보다는 각 지역에 있던 기존의 컴퓨터 학원들이 가입을 한 경우다.
유퍼스트코리아는 아이티스쿨 가맹 학원에 적절한 교재,효과적인 교수법,경영마인드,홍보전략,강사교육 등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전국 아이티스쿨 수강생들에게는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수강생들은 온라인상으로 컴퓨터관련 전국 모의고사를 치를 수 있고 수강생 커뮤니티(동호회)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수강생의 교육과정과 성과가 학부형에게 우편이나 문자메세지를 통해서 바로 제공된다.
아이티스쿨의 장점은 전국 공통 브랜드를 통한 컴퓨터 전문교육기관으로의 이미지 정착 체계적이고 일관적인 컴퓨터교육 강사재교육 등을 통한 강사진의 고급화를 들 수 있다.
아이티스쿨 가맹 학원의 수강생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진단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실력에 맞는 교육단계를 선택한다.
컴퓨터에 관한 기본교육을 비롯 자격증 취득 경시대회 대비 IT 전문가 단기특강 등을 주 내용으로 7단계로 나뉘어 진다.
각 학생들의 학년과 시기에 가장 필요한 내용을 맞춤형태로 제공하는 셈이다.
아이티스쿨 키즈의 경우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컴퓨터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과 함께 "컴퓨터로 배우는 한자교실""영어로 배우는 컴퓨터 교실""인터넷 학습" 등의 특화과정을 포함시켰다.
초등학교 5학년에서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티스쿨 주니어는 윈도우 인터넷 등을 기본과정으로 하고 정보처리기능사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등의 자격증을 준비하는 과정도 포함했다.
시니어 과정은 대학을 준비하는 중학교 3학년생에서 고등학교 2년생까지를 대상으로 대한민국컴퓨터경시대회나 정보올림피아드대회 4년제 대학주최 경시대회 등을 대비하도록 했다.
서울대학교 철학사상연구소의 자문과 연구지원으로 개발된 "IT논리영재훈련시스템"은 아이티스쿨이 자랑하는 또 하나의 차별화 과정이다.
학생들이 컴퓨터를 통해 마치 게임처럼 문제를 해결해 가면서 자연스럽게 논리적 사고력을 키우도록 한다.
아이티스쿨은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실력있는 강사진들로 구성되며 연간 2회이상 강사들에 대한 연수를 실시,급변하는 IT교육 환경에 발빠르게 대처한다.
개별 가맹학원들에 수강생모집,학부모상담,학원관리,수강생 관리를 위한 시스템지원과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02)3444-5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