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졸취업 新전략] '21C 이런 직업 뜬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처음 직장을 선택할 때는 당장의 연봉이나 사회적 평가도 중요한 고려요소가 되겠지만 10년쯤 뒤를 내다볼 필요도 있다.
지금은 말그대로 '별볼일 없는 자리'가 훗날 최고의 직장으로 부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21세기 유망직업은 어떤게 있을까.
정보화 및 복지사회로 옮겨가면서 관련 분야의 직업이 주목을 받고 있다.
노동부가 선정한 유망직업을 소개한다.
국제회의 기획진행자 =국제회의 및 행사를 개최하는 주최측으로부터 관련업무를 위임받아 국제회의를 효과적으로 운영, 관리하는 전문가다.
국제회의 예산, 투어 프로그램, 교통수단, 이벤트 등을 계획.점검.마무리한다.
운동처방사 =환자나 정상인의 신체조건, 건강상태, 질병의 특성에 따라 적절한 운동의 종류와 방법을 알려주고 운동상황을 점검, 관리해 주는 전문가다.
학교사회사업가 =학생들의 원활한 학교생활을 지원해 주는 직업이다.
정서적 문제들을 가진 학생들의 임상치료, 교육.생활비 문제를 겪고 있는 학생의 가족을 지역사회기관과 연결해 주는 것 등이 하는 일이다.
여행설계사 =여행객이 원하는 해외여행을 전문적으로 계획하고 수행한다.
여행목적에 맞게 여행팀을 구성하고 여행지, 교통, 숙식, 일정 등을 설계하고 제공한다.
사이버 기상캐스터 =인터넷을 통해 날씨 등 일반 기상정보와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고부가가치 기상정보를 만들어 제공한다.
캐릭터 엠디 (Merchandising Director) =만화영화의 캐릭터 제작방향을 설정하거나 외국 캐릭터를 수입하며 각종 모형 및 도구를 사용해 특성있는 캐릭터를 디자인하기도 한다.
조향사(調香師) =후각으로 느낄 수 있는 각종 향기와 냄새를 혼합해서 새롭고 독특한 향기를 만들어 내는 직업이다.
베타테스터 (Betatest Engineer) =주요 컴퓨터 관련업체 등에서 근무하면서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가 출시되기 전 이를 사전에 점검, 사용상의 문제점 및 보완점을 발견.조치하는 전문가다.
게임 시나리오작가 =게임의 스토리를 구성하는 직업이다.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의 정서와 시장성 등을 고려해 적합한 시나리오를 짜는 일을 한다.
인터넷쇼핑몰 운영자 =사이버 공간을 통해 고객들에게 신규상품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고, 판매품의 정보를 수시로 변경하는 직업이다.
주문받은 상품을 신속하게 배달하거나 대금을 결재하고 고객들의 불만사항도 처리한다.
정보제공자(IP) =가공되지 않은 데이터를 수정, 편집하여 가치있는 정보로 제작한후 정보 수요자와 연결시켜 주는 직업이다.
정보시스템감사 =구축중인 정보시스템의 규정준수 및 개인의 정보보호 여부 등을 파악하고 시정하는 직업이다.
정보기술(IT) 컨설턴트 =기업의 인적, 물적자원및 제반조건에 관련된 자료를 수집, 분석해 최적 환경의 컴퓨터시스템을 기업에 제공한다.
보안프로그램개발원 =해커의 해킹(hacking)으로부터 PC통신상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보안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직업이다.